창원상의 '도네이션 릴레이 캠페인' 기부금 1억2250원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상공회의소가 '2023 도네이션 릴레이 캠페인' 기부금 1억 2250만 원을 경남동부보훈지청에 전달했다.
창원상의는 26일 창원상공회의소 3층 의원회의실에서 '2023 도네이션 릴레이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창원상공회의소 구자천 회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기철 회장, 경남동부보훈지청 김종술 지청장, 보훈단체협의회 윤정오 회장을 비롯해 9개 보훈단체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상공회의소가 '2023 도네이션 릴레이 캠페인' 기부금 1억 2250만 원을 경남동부보훈지청에 전달했다.
창원상의는 26일 창원상공회의소 3층 의원회의실에서 '2023 도네이션 릴레이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창원상공회의소 구자천 회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기철 회장, 경남동부보훈지청 김종술 지청장, 보훈단체협의회 윤정오 회장을 비롯해 9개 보훈단체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에 출범한 창원상의 사회공헌협의회의 첫 사업으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보훈 가족을 위문하기 위해 추진됐다.
창원상의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 2일 보훈 가족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모금을 진행했다. 45개 기업·단체가 보훈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에 참여하며 1억 2250만 원을 모금했다. 당초 목표했던 1억 원을 초과 달성했으며, 모금된 전액은 경남동부보훈지청을 통해 저소득 보훈 가족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기업의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정오 보훈단체협의회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도 참여해주신 지역 기업·단체들에 감사드린다. 우리 보훈 단체들도 지역 공헌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 형제 기부자가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김성은 덕진종합건설(주) 회장과 김성일 비오엠건설(주) 대표이사는 부친이 6.25 전쟁에 참전한 상이군인으로 두 형제는 평소에도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해 노후주택 보수사업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또, 임영갑 대표이사는 (주)유니스타와 한국쯔바키모토오토모티브(주), 두 기업을 통해 각각 기부에 동참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쇠공 불러 전 연인 집 잠입…속옷 차림 누워있다 경찰 체포
- "5학년 아들, 유도 배우다 지적장애…관장은 책임회피"
- '승려'인 척 이웃 괴롭힌 50대…불 붙여 차량 통행 방해했다
- 12층 건물서 떨어진 고양이 2마리 '즉사'…고의적 살해?
- 술 취해 허위 신고한 철없는 50대…"비행장 날려버리겠다"
- 세슘 우럭 먹어도 안전?…정부 "기준 초과하면 금지"[정다운의 뉴스톡]
- 관계악화에 반간첩법까지…한중 교류 정상화 언제?[정다운의 뉴스톡]
- 달 탐사선 '다누리', 2년 더 임무 연장…2025년까지 가동
- 검찰, '민주당 돈봉투' 의혹 송영길 전직 보좌관 구속영장(종합)
- '주식 리딩방 사기' 원천봉쇄 … 자본시장법 국회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