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화려한 게스트 라인업···아리 에스터·최민식·전도연·이선균·이하늬·공명·가진동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는 27일, 아리 에스터·최민식·전도연·이선균·이하늬·공명·장서희·유준상·가진동 등 관객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의 화려한 게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마스터클래스는 BIFAN이 자랑하는 프로그램이다. 작품 상영에 이어 감독과 함께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올해에는 개막작 ‘보 이즈 어프레이드’의 아리 에스터 감독이 포문을 연다.
6월 29일 오후 1시 영화 상영에 이어 오후 4시에 마스터클래스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갖는다. ‘호러 마스터’로 불리며 국내에도 많은 팬을 확보한 아리 에스터 감독이 들려줄 이야기에 거는 관객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장르를 넘나드는 비주얼리스트 테츠카 마코토 감독의 마스터클래스는 30일 오후 4시 부천시청 판타스틱큐브에서 갖는다. ‘울트라맨’ 시리즈로 잘 알려진 코나카 카즈야 감독의 마스터클래스는 7월 5일 오후 2시 CGV 소풍에서 진행한다.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배우들과 함께하는 메가토크 등도 특별하다. 올해 배우 특별전의 주인공 최민식은 6월 30일 오후 6시 현대백화점 중동점 문화홀에서 마련한다. 한국영화 전성기를 이끌어온 배우 최민식의 모든 것을 그로부터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배우 전도연은 변성현 감독과 함께 ‘B 마이 게스트’로 BIFAN을 찾는다. 7월 1일 오후 2시 현대백화점 중동점 문화홀에서 영화 ‘길복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킬링 로맨스’의 이선균·이하늬·공명·배유람과 이원석 감독은 ‘살아있는 덕후들의 밤’이란 제목으로 팬들과 함께하는 GV 상영을 갖는다. 7월 1일 오후 7시 30분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최한다.
디제이 겸 프로듀서 250(이오공)도 같은 날 오후 1시에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뽕을 찾아서’ 메가토크로 K-Pop 팬들과 만난다.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리바운드’의 장항준 감독과 출연진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동네 영화관’을 솔안아트홀에서 마련한다.
상영작 GV에 참석하는 국내외 게스트들의 면모도 다채롭다. J-호러의 대명사 시미즈 타카시 감독과 주연배우 호시 토모코가 폐막작 ‘모두의 노래’로 관객과 함께한다.
배우 겸 감독 가진동이 연출 데뷔작 ‘흑교육’으로 주연배우 주헌양·송백위·채범희 등과, 인도영화 거장 아누락 카시압 감독과 주연 라훌 밧이 ‘케네디’로 각각 GV를 갖는다.
이와 함께 ‘호랑이 소녀’의 아만다 넬 유 감독과 로버트 흐로즈·사카구치 탁·야마구치 유다이·양위륜·오에 타카마사·우치다 에이지·주헌양·카타야마 신조·크리스토퍼 머레이·호척틴 등 해외 게스트가 참여한다
국내 게스트로는 고원희·권다함·김금순·김혜나·남연우·소주연·오태경·오민애·이주승·이필모·장서희·정하담 등 배우들이 참석한다. 배우가 아닌 감독으로 작품을 선보이는 유준상·음문석·장동윤과 뮤지션에서 배우로 변신한 던밀스·황치열도 GV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괴담 캠퍼스’는 장르소설 작가들과 함께하는 ‘괴담비급 클래스’를 7월 1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선보인다. 오후 2시에는 서미애·송시우·정해연·홍선주·이은영·한새마 작가가 ‘파괴자들의 밤, 스릴러 작가들이 말하는 여성 빌런’이라는 주제로 북토크를 펼친다.
오후 4시 30분부터는 추리소설의 여왕 서미애 작가가 ‘괴담으로 작품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창작 노하우를 전한다. 황금가지·나비클럽 출판사가 함께하는 ‘장르문학 미니 도서전’도 7월 1일부터 3일까지 ‘스토리 스퀘어’에서 만날 수 있다.
같은 기간, 부천아트벙커B39 MMH홀에서는 국내외 XR 콘텐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XR 토크’가 열린다. 올해 비욘드 리얼리티 상영작 감독부터, 해외의 XR 영화제 관계자들까지 참석해 깊이 있는 토크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이벤트와 GV 상영의 세부 내용은 BIFA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예매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회차 상영 시작 전까지 가능하며, 영화제 기간에는 각 상영관 티켓부스에서 현장예매를 함께 진행한다.
제27회 BIFAN은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한다. 상영작은 부천시청(잔디광장·어울마당·판타스틱큐브)·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시티와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다.
XR 전시 ‘비욘드 리얼리티’는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열린다. 부천시 50주년 기념 시민참여행사 ‘7월의 카니발’(6월 30일~7월 2일)은 부천시청 잔디광장·안중근공원·미관광장·길주로·소향로 등 부천시 일대에서 마련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