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사교육 경감 수험생 맞춤형 대책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6일 교육부에서 발표한 사교육 경감 대책 '공정한 수능 평가 실현, 수능 사교육 카르텔 집중 대응, 공정한 입시체제 구축' 발표에 따른 수험생 맞춤형 대책을 마련해 27일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부 발표는 수능시험을 공교육 교과과정 내에서 출제해서 수험생의 부담을 덜고 사교육비를 경감한다는 내용이다.
시교육청은 교육부가 발표한 공정한 수능 평가 실현과 킬러문항 핀셋 제거에 대한 대책으로 세 가지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6일 교육부에서 발표한 사교육 경감 대책 ‘공정한 수능 평가 실현, 수능 사교육 카르텔 집중 대응, 공정한 입시체제 구축’ 발표에 따른 수험생 맞춤형 대책을 마련해 27일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부 발표는 수능시험을 공교육 교과과정 내에서 출제해서 수험생의 부담을 덜고 사교육비를 경감한다는 내용이다. 그리고 이에 대한 혼란을 줄이기 위해 시교육청 차원에서 몇 가지 대책을 마련했다.
시교육청은 교육부가 발표한 공정한 수능 평가 실현과 킬러문항 핀셋 제거에 대한 대책으로 세 가지를 마련했다.
광주진학부장협의회와 광주진로진학지원단을 중심으로 모의평가 분석과 교육부 발표 내용을 반영해 2024 수능 출제 방향을 예측해 집중해서 지도하는 것이다.
또, 광주 수능 대비 교사지원단이 출제 경향에 맞춰 개발한 광주시교육청 수능 대비 모의평가 문답지를 오는 8월과 10월 학교에 보급하고, 공정수능 평가 자문위원회와 출제 점검위원회에 광주 지역 현장교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의 방안을 마련했다.
수능 사교육 카르텔 집중 대응에 대해서는 사교육 시장에서 수능 킬러문항 대비 등을 홍보 수단으로 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단속, 특정 대학 합격 현황, 대학별 진학결과 등을 홍보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미래교육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다양한 실력이 존중받는 교육이 돼야 한다. 학생들의 다양한 실력과 꿈이 실현될 수 있는 수능체제와 대입제도로 개편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향이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평 16억원 시대"…이유있는 분양가 고공행진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