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제틱한 최예나가 돌아왔다...日 데뷔 전 여름 차트 정상 거머쥘까(종합)
27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서 개최
컴백 활동 마치는 대로 일본 데뷔 박차
27일 오후 6시 발매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일본 데뷔를 앞둔 최예나가 '스마일리', '스마트폰'을 통해 보여줬던 특유의 에너제틱한 모습으로 돌아와 국내 팬들을 맞는다.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최예나 싱글 2집 'HATE XX'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방송인 재재가 맡았다.
'HATE XX'는 지난 1월 발매한 'Love War(러브 워)' 이후 5개월 만의 신보로 최예나가 다양한 감정 표현에 도전한 앨범이다. 해당 앨범에는 타이틀곡 'Hate Rodrigo'(Feat. (여자)아이들 우기)를 포함해 'WICKED LOVE', 'BAD HOBBY'까지 총 세 곡을 담았다.
전작 'Love War'에 이어 ENA 예능 '혜미리예채파' 등 음악, 예능 할 것 없이 폭넓은 활동을 보여준 최예나가 쉴 틈 없이 신보 'HATE XX'로 돌아온다.
바쁜 스케줄에 새 앨범을 준비하며 힘들지 않았냐는 물음에 최예나는 "늘 말했던 것 같지만 저는 앨범 준비할 때마다 항상 너무 행복하고 즐겁다"며 "힘듦을 겪었다기 보다 내가 하고 싶은 걸 빨리 준비해서 보여드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임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젠지(Gen-Z) 세대의 아이콘'이라는 수식어에 대해서는 "사실 제가 젠지라는 단어를 이틀 전에 알게 됐는데, 젠지가 뭔지 하고 봤더니 좋은 의미더라"라며 "세대를 앞서가는 아이콘이 됐다는 수식어만으로도 감사드리고 신기하다"고 전했다.
특히 비비, 비오 등 다수 아티스트와 협업해 온 경력이 있는 최예나는 평소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여자)아이들 우기와 신보 타이틀곡 작업을 함께 했다. 우기는 타이틀곡 피처링에 이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는 등 정성스레 힘을 보탰다.
우기와 호흡을 맞춘 계기를 묻는 말에 최예나는 "우기와 만나게 된 과정이 특별했다. 서로 이미지가 비슷하고 닮았다는 팬들의 목소리를 인지하고 있었기에, 우기를 향해 궁금하다는 마음을 갖고 있었다"며 "그런 와중 아육대에서 처음 이야기 나눠보니까 너무 잘 통했고, 음악과 관련해 추구하는 방향성도 비슷했다. 마침 (여자)아이들 퀸카 작곡가님께서 타이틀곡 Hate Rodrigo 작업까지 함께 해주셨다는 것도 접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최예나는 "뮤직비디오 콘셉트가 페이크 다큐라 내가 최고야, 짱이야 하는 분위기가 있었는데 처음에 저는 접해보지 않아서 어색했다"며 "먼저 퀸카로 이런 걸 경험해 본 선배 우기가 저를 보더니 아직 스스로를 못 내려놓고 있다고 조언해 줬다. 그 뒤로 저 자신이 뻔뻔해지는 게 보이더라. 덕분에 뮤직비디오 잘 촬영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Hate Rodrigo'는 '나보다 잘나가는 애들은 다 싫어!'라는 귀여운 질투를 최예나만의 매력으로 밉지 않게 표현한 곡이다. 특히 최예나는 직접 타이틀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기도 했다.
그는 직접 작사하는 것에 대해 "제 곡인 만큼 제 의견과 생각이 들어가야 하는 게 당연하다는 생각이 있었다. 그래서 잘하진 못하더라도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같이 참여하다 보니 실력이 나날이 느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며 "이렇게 조금씩 성장하다 보면 올리비아 로드리고처럼 멋진 아티스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또한 작사 과정에서 따로 영감을 받는 부분이 있냐는 물음에 최예나는 "평소 애니메이션을 즐겨보는데, 전하고 싶었던 이미지를 연상하면서 앨범마다 재밌게 작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예능을 통해 드러났듯 같이 살고 있는 친오빠 최성민에 대해서는 "썩 내키진 않지만 딱 같이 사는 정도다. 챌린지로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런 정도로만 언급하고 싶다"고 친남매 케미를 보여주며 웃음을 안겼다.
끝으로 이번 싱글 앨범 'HATE XX'를 통해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있냐는 물음에 최예나는 "최예나 특유의 밝고 귀여운 스타일이고, 제가 잘하는 에너제틱한 무대이자 곡이기 때문에 멋진 무대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겠다"며 "이번 활동으로 여러분들께 최예나의 모습을 다시 한번 각인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예나 두 번째 싱글 앨범 'HATE XX'는 27일 오후 6시 발매됐다. 그는 쇼케이스, 음악 방송 등 국내 활동을 마치고 일본 데뷔에 나설 예정이다.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예나 "내가 최고라는 콘셉트, 퀸카 우기가 많이 도와줘"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 美 롤링스톤, '한강의 기적'급 성장 속도 보여준 뉴진스 조명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 SBS 황금 시간대 꿰찬 '소방서 옆 경찰서2'...'모범택시2' '김사부3' 이을까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
- WEi COMEBACK! Releases M/V Teaser with Lead Single 'OVERDRIVE'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 르세라핌, 日 컴백 전 '경사'...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 日 휩쓴 뉴진스 '디토'...현지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받았다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