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계아이돌, 버추얼 아티스트 첫 ‘멜론의 전당’ 헌액

손봉석 기자 2023. 6. 27. 17: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



6인조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버추얼 아티스트 최초로 ‘멜론의 전당’에 헌액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이세계아이돌이 부른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의 삽입곡 ‘LOCKDOWN’이 발매 24시간 내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버추얼 아티스트 최초로 ‘멜론의 전당’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멜론이 아티스트의 명예로운 기록을 기념하는 공간인 ‘멜론의 전당’은 데뷔 후 현재까지 10억(1 Billion)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아티스트를 기념하는 ‘아티스트 부문(빌리언스 클럽)’, 발매 후 24시간 동안 100만(1 Million)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을 축하하는 앨범 부문(밀리언스 앨범), 국내외 아티스트의 자랑스러운 기록과 유의미한 성적에 대해 월별로 분석하고 기록하는 ‘데이터랩’으로 이뤄진다.

‘멜론의 전당’ 앨범 부문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이세계아이돌은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기획한 걸그룹으로 지난 2021년 데뷔했으며 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챤 등 총 6명의 멤버로 구성돼 있다.

지난 21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공개한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에 삽입돼 화제를 모은 신곡 ‘LOCKDOWN’은 수록곡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디지털 싱글임에도 빠른 속도로 1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이는 2022년 하반기 기준 멜론 내 0.001%의 상위 앨범만 가능한 기록이며, 올해까지는 방탄소년단과 아이브를 비롯해 총 27개의 앨범만이 밀리언스 앨범을 달성했다.

또, 24일 멜론차트 TOP100 29위, 최신곡 차트인 HOT100에서는 다음날인 25일 3위까지 오르며 버추얼 아티스트임에도 여러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멜론은 밀리언스 앨범에 등극한 각 아티스트에게 선물하는 특별 제작 실물 상패도 이세계아이돌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