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제4회 한밭대 수통골 문화축제, 스프링 대전’ 성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밭대학교는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이 '제4회 한밭대 수통골 문화축제, 스프링 대전'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역중심국립대학으로 지역문화행사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지역의 명소를 알리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대전시의 대학협력사업 중 하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밭대학교는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이 ‘제4회 한밭대 수통골 문화축제, 스프링 대전’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역중심국립대학으로 지역문화행사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지역의 명소를 알리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대전시의 대학협력사업 중 하나이다.
총 4주간 매주 토요일 수통골 야외무대에서 블루문레코드, 카르마앙상블, 하모니아 디테 등 지역 예술인들이 다양한 공연을 펼쳤다.
오는 가을에 진행될 제5회 한수제는 한밭대 인근 문화 관광 자연 자원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2023 한밭대 포토에세이 공모전’과 지역 청소년 및 주민을 대상으로 한 ‘2023 별밭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별밭’은 학하동의 옛 지명으로 별이 잘 보이고 많이 떨어지는 곳을 의미한다.
◇한밭대 조진균 교수, 설비공학회 우수연구교수상 수상
한밭대학교는 설비공학과 조진균 교수가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대한설비공학회 2023년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연구교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설비공학 분야 우수 연구로 학술 및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학회 발전을 위해서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을 인정받았다.
조 교수는 지난 2020년부터 국내에서 큰 이슈가 된 데이터센터 에너지 효율화 설비솔루션과 신종 감염병 대응 긴급치료(음압)시설 구축과 관련, 10개 이상의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그결과 39편의 국내외 저명 학술논문 게재와 6개의 국내특허를 등록 및 출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