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교육 대학 진학 어떻게?…제주서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에서 IB(국제 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 과정의 대학 입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9일 제주 캠퍼트리호텔에서 'IB, 대학 입시 연계방안 모색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IBDP 학생들의 국내 대학 진학을 위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도교육청과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실에서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에서 IB(국제 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 과정의 대학 입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9일 제주 캠퍼트리호텔에서 'IB, 대학 입시 연계방안 모색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IBDP 학생들의 국내 대학 진학을 위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도교육청과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실에서 공동으로 주최한다. 세미나에선 IBDP 학생의 대입 형평성 확보를 위한 대학 입시 개선 방안을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2월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IB, 공교육 도입 의의와 과제' 세미나에서 제주·부산·대구·경기교육청 관계자와 교육 전문가들이 IB 교육이 국내 대학 입시전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기한 데 대한 후속 조치다.
IB 교육 과정은 1971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처음 시작됐다. 개념 이해와 탐구 등의 교육 프로그램과 논술·서술형 평가가 특징이다.
3~12세 대상의 초급 과정(PYP·Primary Years Programme), 11∼16세 대상의 중급 과정(MYP·Middle Years Programme), 16∼19세 대상의 디플로마 과정(DP·Diploma Programme)으로 나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 IBDP 운영학교, 전국 시도교육청 및 지역 대학의 다양한 의견 청취를 통해 IBDP와 국내 대입 연계를 위한 발전적인 대안을 찾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