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 명소' 양양 '한우 명소'도 노린다…우량한우 조사료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양양군이 지역 한우농가의 우량한우 생산 지원을 통해 '한우 명소'에 도전한다.
양양군은 우량한우 생산과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양질의 조사료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군은 농협은행양양군지부, 속초양양축협과 함께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소득 증대를 위해 양질의 조사료를 지원하여 농가 사육의욕을 고취해 나가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사료 지속 지원 결과 한우 사육 농가 증가세
(양양=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양양군이 지역 한우농가의 우량한우 생산 지원을 통해 '한우 명소'에 도전한다.
양양군은 우량한우 생산과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양질의 조사료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양군에 따르면 초식가축은 육성기 때 양질의 조사료를 충분히 공급하면 골격발달, 영양생리가 향상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고급육으로 생산된다.
이에 군은 농협은행양양군지부, 속초양양축협과 함께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소득 증대를 위해 양질의 조사료를 지원하여 농가 사육의욕을 고취해 나가기로 했다.
총 사업비는 4억4000만원(자부담 50%)으로, 지역 86개 축산농가에 조사료 625톤을 7월말까지 지원한다. 지원되는 조사료는 조단백질이 높고 영양소가 풍부하며 일당증체량 및 육질 등급이 개선되고 어린 송아지·염소·사슴의 골격발달과 생육촉진에 좋은 효과가 있다.
특히 양질의 조사료를 초기에 충분히 공급한 경우 큰소가 되어서도 육질향상과 도체중 증가에 크게 영향을 미쳐 고급육으로 성장해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 군의 설명이다.
군이 2016년부터 매년 양질의 조사료를 지속적으로 지원한 결과, 올해 현재 양양군의 한우사육농가는 228개소로 8196마리를 사육하고 있다. 이는 조사료를 공급하기 전인 2016년 이전 5048마리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고급육에 대한 1등급 출현율도 이전 82.1%에서 2023년 현재 97.5%로 크게 뛰어 도내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양질의 조사료 공급 확대를 통하여 축산물 시장의 불안정성과 연일 폭등하고 있는 사료값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생산비 부담을 최소화하겠다”며 “양양한우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들을 적극 추진해 지역 한우농가들이 자생력을 갖추고, 시장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