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신스틸, 올 3분기 전기요금 동결에 주가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3분기 전기요금이 동결된 가운데, 4분기에도 전기요금이 오르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에 철강 관련주가 비용 절감 기대감으로 오름세다.
또한 국민 부담을 고려한 정부가 인상속도 조절에 들어가며 오는 4분기에도 동결 가능성이 커지면서 국내 철강업계가 하반기 실적 개선을 이룰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가전,자동차 분야 스틸전문기업인 신스틸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올 3분기 전기요금이 동결된 가운데, 4분기에도 전기요금이 오르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에 철강 관련주가 비용 절감 기대감으로 오름세다.
27일 오후 12시 4분 기준 신스틸(162300)은 전 거래일 대비 20.44% 상승한 40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와 한국전력공사는 오는 3분기 전기요금을 동결했다. 또한 국민 부담을 고려한 정부가 인상속도 조절에 들어가며 오는 4분기에도 동결 가능성이 커지면서 국내 철강업계가 하반기 실적 개선을 이룰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철강 생산국이자 소비국인 중국의 경기부양책 발표가 본격화되면 업황 회복 국면에 진입할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이에 따라 가전,자동차 분야 스틸전문기업인 신스틸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 외에 동국홀딩스(+13.67%)와 세아베스틸지주(+5.70%)도 오름세를 보였다.
#신스틸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자강국 퀀텀점프"…산학연, 국제표준 선점·기술 역량 결집
- KT ‘새 CEO 찾기’ 이사회 역할론 강화
- 車 원격 진단·간편 결제…미래 모빌리티 'SDV' 전략 가속
- 제10회 드림업 공간정보 캠프 “드론 촬영하고 공간정보 만들고…신나고 재밌어요”
- 제3회 KIDS 디스플레이 캠프 7월 27일 개최…내달 3일부터 KIDS 홈페이지에서 접수 시작
- 블루커뮤니케이션,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1663명 제공…152% 초과달성, 교육격차 해소 기여
- 토마토시스템, 서울시립대 차세대 대학정보화 사업 2차년도 사업 착수…계약 규모 64억
- 포시에스, 생성형 AI 기반 전자문서 솔루션 하반기 출시…LLM 핵심 기술 특허 출원
- 2분기 ‘흑자전환’에도 웃지 못하는 석화업계
- 현대모비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폼팩터 혁신…“인간과 기계 상호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