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리지 1.786’ 곽준영 전체 1위…PBA 트라이아웃 100명 선발 ‘이젠 나도 프로선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당구 PBA투어에 100명의 새 얼굴이 가세했다.
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대전시 강상구당구클럽에서 2023년 PBA 트라이아웃을 통해 3부투어 신규 선수를 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PBA 트라이아웃은 챌린지투어(3부) 선수 선발전으로 1~2부 선수가 1부 승격과 잔류를 위해 겨루는 '큐스쿨(Q-School)'이나 1부 우선등록 제도와 다르게 프로당구 선수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일반인도 참가가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프로당구 PBA투어에 100명의 새 얼굴이 가세했다.
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대전시 강상구당구클럽에서 2023년 PBA 트라이아웃을 통해 3부투어 신규 선수를 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PBA 트라이아웃은 챌린지투어(3부) 선수 선발전으로 1~2부 선수가 1부 승격과 잔류를 위해 겨루는 ‘큐스쿨(Q-School)’이나 1부 우선등록 제도와 다르게 프로당구 선수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일반인도 참가가 가능하다. 트라이아웃을 통과하면 PBA 3부투어 등록 자격이 주어진다. 따라서 프로당구 선수가 되기 위해 거치는 필수 관문인 셈이다. 3부투어에서 단계별 승격에 따라 1부투어 진입도 가능하고, 시즌별 최상위 선수에게는 1부 직행권도 주어진다.
트라이아웃은 선착순 신청 접수를 통해 총 199명이 신청했다. 23명에게는 선수 경험과 프로필 등을 통해 3부투어에서 선수로 활동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 3부투어 우선등록을 부여했다. 이외 176명이 이틀에 나뉘어 토너먼트제로 진출자를 가렸다.
그 결과 ‘에버리지 1.786’을 기록하며 전체 1위에 오른 곽준영을 비롯해 김한수 이영병 김동우(A) 등 승자조 44명과 김철성 이태훈 김종빈 등 패자조 33명 등 총 77명이 대회를 통해 챌린지투어 자격을 획득했다.
선수 선발전을 마친 PBA 챌린지투어는 오는 8월 말 개막할 예정이다. 앞서 7월 중순에는 드림투어(2부) 시즌 개막전이 열린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논란’에, 효민 과거 게시물 ‘화제’...“그와 결혼할 바엔 차라리 죽겠다”
- 도희, ‘파격적인’ 발리 패션...“피부 좀 타면 어때 행복하면 된 거야”
- 효민, 조현아와 휴가 중 일상 공개...역시 ‘나이스 바디’
- 이동건, 이혼이후 근황 “공백기에 딸과 시간보내는데 집중”
- 강남, ♥이상화 몰래 또 사고쳤다..집 안에서 ‘펑펑’ 샴페인 분수쇼(동네친구강나미)
- ‘초호화 신혼여행’ 이다해, 빌딩 매각으로 200억 원 차익...대출 없이 ‘160억’ 빌딩 추가 구매
- 워터밤 가서 신난 박규리, 숨길 수 없는 매력...갑자기 ‘깜놀’
- ‘윤민수 子’ 윤후, 벌써 엄마보다 크네...“여친 생기기 전”
- ‘결혼지옥’ 4년째 두집 살림에 혼인신고NO 부부.. 아내 “재혼이라 신중하고 싶어서”
- 정형돈 “父, 이틀간 연락두절 됐다.. 경찰 문안 순찰 덕분에 행방 찾아” (시골경찰리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