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365개 여수 섬에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026년 개최되는 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의 가치를 발견하다'를 주제로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비롯해 여수지역 365개 섬 전역에 걸쳐 진행된다.
또 주행사장인 진모지구, 부행사장인 개도·금오도·여수세계박람회장과 함께 여수지역 모든 섬을 박람회장으로 활용하는 공간 개념을 제시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7월17일부터 8월16일까지 한 달간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와 관내 도서지역 일원에서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수시는 최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의 섬박람회 밑그림을 확정했다.
섬박람회의 주제는 ‘섬의 가치를 발견하다’로 정했다. 또 주행사장인 진모지구, 부행사장인 개도·금오도·여수세계박람회장과 함께 여수지역 모든 섬을 박람회장으로 활용하는 공간 개념을 제시했다.
핵심 콘텐츠가 될 주제관은 ‘바다의 무한한 가치’와 ‘바다와 인류를 잇는 섬’, ‘섬이 꿈꾸는 미래’의 세가지 스토리라인을 토대로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를 ‘이머시브 미디어터널(Immersive media tunnel)’로 충실히 구현한다.
관람객이 온 몸으로 직접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첨단 IT기술을 통해 현실적이고 선명한 디지털로 표현된 작품을 실감 콘텐츠 체험기회로 제공한다.
UAM 탑승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장 내에 UAM을 탑승장소를 별도로 마련해 관람객에게 실제 UAM을 탑승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와 UAM 미니어처를 활용한 드론 물품 배송 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수시는 기본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관련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9월까지 전라남도와 한시기구 설립과 별도 정원 등에 대한 협의를 거쳐 1국 2과 체제의 조직개편을 추진하고 재단법인 섬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섬박람회지원단은 내년 1월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기본계획이 확정된 만큼 앞으로 관련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섬 박람회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소외된 섬 지역의 기반시설을 확충하는 등 여수가 한단계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7월17일부터 8월16일까지 한 달간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와 관내 도서지역 일원에서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 행사에는 30여 개국에서 200만 명 이상의 해외관람객이 참가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이 행사를 통해 6000명 이상의 고용창출과 4000억 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스포츠동아(여수)|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인형같은 수영복 자태…핫핑크 완벽 소화 [DA★]
- 황의조 측 “사생활 루머 사실 아냐…강력 법적 대응” [공식]
- 안정환 아내로 살만 하네…♥이혜원 위한 ‘엽서 키스’ (뭉뜬 리턴즈)
- 추성훈도 별 수 없네, 문어머리만두 매운맛에 K.O…최고 8.6% (안다행)[TV종합]
- ‘백종원 오른팔’ 이장우, 예능 출연료 반납해야…‘장사천재’ 급성장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