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 지역 고교생에 소방공무원 직업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홍천군 소재 홍천고등학교 학생들이 미래 소방공무원 직업체험에 나섰다.
27일 홍천소방서(서장 허강영)에 따르면 지난 26일 홍천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홍천소방서에서 소방공무원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뜻깊은 시간을 체험하게했다.
허강영 홍천소방서장은 "학생들이 이번 체험 교실을 통해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을 이해하고, 향후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천=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도 홍천군 소재 홍천고등학교 학생들이 미래 소방공무원 직업체험에 나섰다.
27일 홍천소방서(서장 허강영)에 따르면 지난 26일 홍천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홍천소방서에서 소방공무원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뜻깊은 시간을 체험하게했다.
이번 직업체험은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을 탐색하고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져 학생들이 미래의 직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관창 주수와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소방공무원 복장 착용 ,소방차량 재원 소개 등을 직접 체험했다.
허강영 홍천소방서장은 “학생들이 이번 체험 교실을 통해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을 이해하고, 향후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미자 "아침부터 때려 부수네…진짜 괴롭다" 무슨 일?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