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내달 11일 신종감염병 대응 심포지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오는 7월 11일 코로나19 이후 신종 감염병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고양시 신종감염병 대응 협력체계 구축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또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이희영 단장이 '감염병 대응을 위한 지역 협력체계'를 주제로 감염병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관계의 중요성과 지역협력체계 강화방안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오는 7월 11일 코로나19 이후 신종 감염병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고양시 신종감염병 대응 협력체계 구축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충남대학교병원 예방의학과 김영택 교수가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지역 방역'을 주제로 지자체의 효율적인 감염병 예방 관리 방안을 발표한다.
또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이희영 단장이 '감염병 대응을 위한 지역 협력체계'를 주제로 감염병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관계의 중요성과 지역협력체계 강화방안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김안현 소장은 코로나19 고양시 대응 현황과 향후 감염병 대응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한 지역 의료기관 전문가가 토론자로 참가해 토의를 진행한다.
참여 토론자는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기반으로 감염병 대응 체계 역량 고도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미자 "아침부터 때려 부수네…진짜 괴롭다" 무슨 일?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