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 프레지던츠컵, 호주 멜버른 킹스턴 히스 골프클럽서 개최

권혁준 기자 2023. 6. 27.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과 인터내셔널팀의 '골프 국가대항전'인 프레지던츠컵의 2028년 대회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와 프레지던츠컵은 2028 프레지던츠컵을 호주 멜버른의 킹스턴 히스 골프 클럽에서 개최한다고 27일(한국시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웹·우즈 등 우승한 장소…"세계 최고 수준 코스"
2028년 프레지던츠컵이 열릴 호주 멜버른의 킹스턴 히스 골프 클럽 전경. (PGA투어 제공)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미국과 인터내셔널팀의 '골프 국가대항전'인 프레지던츠컵의 2028년 대회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와 프레지던츠컵은 2028 프레지던츠컵을 호주 멜버른의 킹스턴 히스 골프 클럽에서 개최한다고 27일(한국시간) 밝혔다.

킹스턴 히스 골프 클럽은 7차례 호주 오픈을 개최했고 2009년과 2012년엔 호주 마스터스, 2008년엔 호주 여자오픈, 2016년엔 골프 월드컵 등을 개최한 코스다. 게리 플레이어(남아공·1970년 호주 오픈), 아담 스콧(호주·2012년 호주 마스터스), 캐리 웹(호주·2008년 호주 오픈), 타이거 우즈(미국·2009년 호주 마스터스) 등이 이 코스에서 우승을 경험했다.

맷 랩 PGA투어 수석 부사장은 "킹스턴 히스는 수많은 골프 대회를 개최했고 세계 최고 수준의 토너먼스 코스임을 입증했다"면서 "프레지던츠컵을 통해 전 세계 골프 팬들에게 호주의 멋진 코스인 킹스턴 히스를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스 담당자인 스티븐 몽포트는 "킹스턴 히스는 세계 최고의 골퍼들과 함께 상징적인 대회들을 개최해 온 매우 자랑스럽고 유서 깊은 역사가 있다"면서 "세계 최고의 골프 코스에서 개최되는 프레지던츠컵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을 순간을 선사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호주 멜버른은 2028년까지 4차례 프레지던츠컵을 개최하게 돼 미국 버지니아주 게인즈빌과 함께 역대 최다 개최 도시가 됐다. 가장 최근에 열린 2019년 대회에서는 우즈가 이끈 미국팀이 마지막 날 역전극을 펼치며 우승했다.

내년 프레지던츠컵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2026년은 미국 일리노이주 메디나에서 열리며 2030년 대회는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starbury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