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30억 투자로 안테나·유희열과 한몸…노후대비 준비하나

이선명 기자 2023. 6. 27. 08: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유재석. 안테나 제공



방송인 유재석이 약 30억원을 투자해 자신이 소속된 안테나의 3대 주주로 올라섰다.

한국경제에 따르면 유재석은 지난 9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안테나 주식 2699주(지분율 20.7%)를 30억원에 인수했다.

유재석은 같은 날 32억원을 투자해 지분 21.37%를 얻은 안테나 대표 유희열에 이어 3대 주주로 이름을 올린 것이다.

안테나는 유희열이 설립한 연예기획사로 유재석을 포함해 정재형, 루시드폴, 권진아, 이진아, 이미주 등 실력파 뮤지션이 소속돼 있다. 2021년 7월 유재석을 영입한 데 이어 같은 해 8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안테나를 자회사로 인수했다.

이후 유재석은 안테나와 관련한 별도의 임원 직책은 맡고 있진 않지만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관련한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관계성을 유지해왔다. 유재석 영입 이후 안테나는 독립 예능 스튜디오 안테나 플러스를 설립하고 유튜브 채널에 유재석이 출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특히 유재석은 자신이 소속된 연예기획사와 관련해 투자를 꺼려 왔기에 이번 안테나 투자의 배경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재석의 지분 투자는 이번이 두 번째다. 안테나를 인수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11월 안테나에 합류한 유재석에게 스톡옵션 및 유상증자 참여를 타진했고 유재석은 최종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 당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안테나 아티스트로서 책임감, 유희열과의 파트너십으로 유상증자를 결정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유희열은 약 70억원의 현금을 투자해 2만7438주를 부여받았다. 안테나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매각하며 받은 돈을 재투자한 것이다.

안테나와 사실상 한몸이 된 유재석은 안테나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영상 분야 진출에 더욱더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유재석은 현재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비롯해 MBC ‘놀면 뭐하니?’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록’ 등에 출연 중이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