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산·학·연, 화학산업 미래 위해 머리 맞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는 27일 오후 1시 30분 울산 롯데호텔에서 생명(바이오)화학 소재 산·학·연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 화학산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부 토의는 이동구 울산석유화학산업발전로드맵(RUPI) 사업단장(한국화학연구원)이 좌장을 맡고, 울산매일신문 강태아 부국장, 효성기술원 김현수 팀장, 에너지경제연구원 김재경 박사, 울산연구원 김상락 박사, 주제 발표 연사 등이 참여해 '화학산업에서 바이오 화학산업으로의 전환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시는 27일 오후 1시 30분 울산 롯데호텔에서 생명(바이오)화학 소재 산·학·연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 화학산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바이오 화학산업 최신 기술과 동향을 공유하고, 화학산업에서 바이오 화학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지원 방안 논의를 통해 바이오 화학산업 육성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1부 주제 발표에서는 ▲한국화학연구원 김호용 책임연구원이 ‘탄소중립을 위한 생물 에너지원(바이오매스) 원료화 및 활용 방안’ ▲울산과학기술원 김동혁 교수가 ‘차세대 산업소재 맞춤형 합성생물학 기술 동향’ ▲한국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 양순정 상무가 ‘지속가능성을 위한 생분해플라스틱 산업 동향’ ▲한국석유관리원 김재곤 팀장이 ‘친환경 바이오 에너지 기술 동향’을 발표한다.
2부 토의는 이동구 울산석유화학산업발전로드맵(RUPI) 사업단장(한국화학연구원)이 좌장을 맡고, 울산매일신문 강태아 부국장, 효성기술원 김현수 팀장, 에너지경제연구원 김재경 박사, 울산연구원 김상락 박사, 주제 발표 연사 등이 참여해 ‘화학산업에서 바이오 화학산업으로의 전환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한편, 울산시는 바이오 화학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8일 ‘바이오산업 활성화 전략 발표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 ‘고부가 일자리가 넘쳐나는 바이오산업 거점도시 도약’을 목표로 장·단기 4대 전략과 10개 핵심 중점 추진과제를 수립하고, 전략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총 2500억원의 예산을 연차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삼혼에 딸있는 전처, 이메일로 만나…부모 반대 심했다" 재조명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