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상공회의소, '호국보훈의달' 기부금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보훈부 경남동부보훈지청은 창원상공회의소에서 호국보훈의 달 및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창원상공회의소(회장 구자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기철)와 함께 보훈가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김종술 경남동부보훈지청장은 "창원상공회의소 및 우리지역 기업들의 보훈가족을 위한 지원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이 오래 기억되고, 보훈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국가보훈부 경남동부보훈지청은 창원상공회의소에서 호국보훈의 달 및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창원상공회의소(회장 구자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기철)와 함께 보훈가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창원상공회의소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해 기부금 1억2250만원을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경남동부보훈지청 관내 1급상이국가유공자, 서해수호 유족, 100세이상 유공자, 생계곤란 보훈대상자 등에게 위문품, 주택임차자금, 생계지원비 등으로 250여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5월 창원상공회의소, 경남동부보훈지청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보훈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그 일환으로 창원상공회의소와 공동모금회에서는 2023년 도네이션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해 창원상공회의소 및 회원기업 등 총45개 기업체에서 모금에 참여했다.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오늘의 우리가 누리는 자유대한민국은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의 희생과 헌신 덕분이며, 이에 보답하는 것이 기업의 책임라고 생각한다”라고 행사취지를 밝혔다.
김종술 경남동부보훈지청장은 “창원상공회의소 및 우리지역 기업들의 보훈가족을 위한 지원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이 오래 기억되고, 보훈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삼혼에 딸있는 전처, 이메일로 만나…부모 반대 심했다" 재조명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