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8TURN(에잇턴), 미니 2집 ‘UNCHARTED DRIFT’ 발매[공식]

손봉석 기자 2023. 6. 26. 21: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8TURN(에잇턴)이 8인 8색 악동으로 변신했다.

8TURN(재윤, 명호, 민호, 윤성, 해민, 경민, 윤규, 승헌)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UNCHARTED DRIFT (언차티드 드리프트)’를 발매했다.

‘UNCHARTED DRIFT’는 8TURN이 지난 1월 선보인 데뷔 앨범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한여름 밤의 소동을 통해 틀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찾아 나서는 8TURN의 예측 불가능한 모험을 담았다.

타이틀곡 ‘EXCEL (엑셀)’은 올드스쿨 힙합 사운드와 하드 록 기타 사운드를 믹스한 하드코어 힙합 장르의 곡이다. 나에 대한 확신을 갖고, 어떤 상황이 와도 쉽게 지치지 않는 모습으로 정해진 길이 아닌 나만의 길을 찾아가겠다는 8TURN의 의지와 열정을 담았다. 또한 ‘내가 한 행동에 대한 책임은 내가 지겠다’는 Z세대다운 주체적인 모습으로 듣는 이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한다.

8TURN 세계관의 두 번째 스토리가 담긴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WORLD (월드)’, 자유분방한 MZ 세대를 그린 듯한 어반 힙합 장르의 ‘WALK IT OUT (워크 잇 아웃)’, 사랑을 하면서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다양한 색에 빗대어 표현한 이지 리스닝 곡 ‘SKETCH (스케치)’, 긴 여정을 함께 할 팬들에게 전하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가스펠 힙합 장르의 ‘ING (아이엔지)’ 등 5개의 트랙이 이번 앨범을 채웠다.

멤버 윤규가 ‘WORLD’의 작사에 참여하는 등 8TURN의 확고한 음악적 색채를 녹여냈으며, 8TURN은 이번 앨범을 통해 에너제틱한 매력과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해 내며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탄탄한 성장을 증명할 8TURN의 두 번째 미니앨범 ‘UNCHARTED DRIFT’는 26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