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M 위해 김태우, ‘시편 150편 프로젝트’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태우가 '시편 150편 프로젝트'에 참여, K-CCM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시편 150편 프로젝트'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책 성경의 시편 150편 전편을 12년간 노래로 만들어 제작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최근 CCM 분야에서 자라고 있는 꿈나무들의 재능과 잠재력을 발굴해 세계적인 K-CCM아티스트로 성장시키기 위해 개최되며 김태우는 SBS '싱포골드' 우승팀 헤리티지 매스콰이어와 함께 작품 심사와 선정을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김태우가 ‘시편 150편 프로젝트’에 참여, K-CCM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시편 150편 프로젝트’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책 성경의 시편 150편 전편을 12년간 노래로 만들어 제작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최근 CCM 분야에서 자라고 있는 꿈나무들의 재능과 잠재력을 발굴해 세계적인 K-CCM아티스트로 성장시키기 위해 개최되며 김태우는 SBS ‘싱포골드’ 우승팀 헤리티지 매스콰이어와 함께 작품 심사와 선정을 맡았다.
이번 프로젝트는 9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편 3-12편 중 관심 있는 시편의 주제와 가사를 중심으로 각자 원하는 장르와 방식의 창작곡을 만들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K팝 전반의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꿈나무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사전 제작된 1편과 2편을 제외하고 오는 11월 발매되는 3편 선정곡 발표를 시작으로 매월 10일 1곡씩 곡을 발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작은 150만 원의 창작 지원금을 받게 되며 프로젝트가 이어지는 전 기간(12년 6개월) 동안 총 2억 5000만 원의 창작지원금이 투입될 예정으로 각 곡은 매달 온라인 전도 플랫폼 ‘들어볼까’와 유튜브 채널 ‘들어볼까’에 업로드되며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출시된다.
선정된 곡들은 국내외 유명 가수와 컬래버레이션 기회를 만들고 한국어와 영어 가사로 함께 발매할 계획이다.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국내외 CCM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대형 CCM 페스티벌을 구축, K-CCM이 세계적으로 소개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그 첫 번째 시도는 3일 월드컵 상암 경기장에서 개최된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에서 시작됐다. 드라마 ‘도깨비’ 등 O.S.T로 유명한 K-드라마 아티스트 한수지 작사·작곡으로 만든 곡인 시편 1편 ‘복 있는 사람은’을 김태우와 헤리티지 매스콰이어, 한수지의 피처링으로 10만 명 청중 앞에서 소개했으며 27일 정오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출시된다.
프로젝트 전체 기획과 제작을 주관한 NGO 단체 복음의 전함은 ‘이번 프로젝트는 시편 150 전편을 12년 6개월에 걸쳐 제작하는 대장정 프로젝트인 만큼 실력과 두터운 신앙을 갖춘 창작자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희, ‘파격적인’ 발리 패션...“피부 좀 타면 어때 행복하면 된 거야”
- 효민, 조현아와 휴가 중 일상 공개...역시 ‘나이스 바디’
- ‘윤민수 子’ 윤후, 벌써 엄마보다 크네...“여친 생기기 전”
- 워터밤 가서 신난 박규리, 숨길 수 없는 매력...갑자기 ‘깜놀’
- 이다해, 몰디브에서 “이른 저녁 숙면으로 나를 인도”...♥세븐은?
- 이강인 곧 ‘오피셜’ 뜬다, 포지션 경쟁자 베르나르두 실바는 맨시티 잔류? PSG 안 오면 오히려
- 이동건, 이혼이후 근황 “공백기에 딸과 시간보내는데 집중”
- 요즘 사귀는 사람 있나.. 신봉선, 깜짝 결혼 발표! 진지하게 이런 적 없었는데
- 손태영, 폭풍성장한 아들 공개..♥권상우 붕어빵이네
- ‘불륜 의혹’ 서주원 가렸나...아옳이 가족사진에 수상한 ‘검은 테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