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찾아가는 부산 말하는 영어 1.1.1. 한마당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6일 오전 동궁초등학교를 찾아 '찾아가는 부산 말하는 영어 1.1.1. 한마당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수학교선정 기념패 전달, 교육감 인사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부산 말하는 영어 1.1.1. 포토존 사진 촬영과 댓글 달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6일 오전 동궁초등학교를 찾아 ‘찾아가는 부산 말하는 영어 1.1.1. 한마당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안선옥 북부청교육장, 동궁초등학교 5학년 학생 110명,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 위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학교선정 기념패 전달, 교육감 인사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부산 말하는 영어 1.1.1. 포토존 사진 촬영과 댓글 달기 순으로 진행됐다.
‘부산 말하는 영어 1.1.1. 한마당’은 학생들이 외국어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하고 의사소통 중심 영어 수업을 통해 생활 속에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산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분한 듣기와 읽기로 인풋(input)을 축적하고 체계적 아웃풋(output) 활동으로, 1일 날마다 영어듣기, 1일 1문장 말하기의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1분 말하기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부산 말하는 영어 1.1.1과 함께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영어를 가까이하며 자신 있게 듣고 말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렉터스컴퍼니,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비트나인' 인수
- [지스타 2024] 세이게임즈 "잠재력 있다면 끝까지 지원…韓 파트너사 찾아"
- 尹 지지율 3주 만에 '상승'…부정평가도 2.1%p 하락 [리얼미터]
- 용인 하이엔드·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장]
- "왜 이렇게 돈 많이 쓰냐?"…아내 목 찔러 살해하려 한 남편 '현행범 체포'
- 세종시 주택서 화재 발생해 60대 男女 사망…경찰·소방 합동 감식 예정
- "온몸이 덜덜, 남편도 '사진 찍어 보내봐'라고"…복권 당첨자의 현실 후기
-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해외영업맨 자처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 최태원,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자격 인수
- "재판부가 '정치검찰'에 동조"…민주, '사법부 압박'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