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3루까지 단 11초! 홈런왕이 3루타도 1위 넘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A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오늘은 '삼도류'를 꺼내들었다.
오타니는 좌중간을 완전히 꿰뚫는 라인드라이브 3루타를 폭발했다.
오타니는 시즌 4번째 3루타를 기록했다.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3루타를 4개 이상 때린 선수는 오타니를 포함해 15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LA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오늘은 '삼도류'를 꺼내들었다. 투, 타 겸업으로 이미 칼 2개를 쓰는 오타니는 빼어난 주루플레이까지 뽐냈다.
오타니는 26일 미국 콜로라도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경기에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오타니는 0-3으로 뒤진 6회초, 무사 2루 기회를 맞이했다. 오타니는 좌중간을 완전히 꿰뚫는 라인드라이브 3루타를 폭발했다.
오타니가 3루까지 도착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약 11초면 충분했다. 한때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빠른 주자로 이름을 날린 빌리 해밀턴(2014~2017 4년 연속 50도루)이 3루까지 10.7초에 도달했으니 얼마나 빠른지 짐작 가능하다.
오타니는 시즌 4번째 3루타를 기록했다. 메이저리그 3루타 공동 2위다. 1위는 5개로, 3명이다. 케브라이언 헤이즈(피츠버그), 케빈 키어마이어(토론토), JT 리얼무토(필라델피아)다.
눈여겨 볼 점은 홈런이다.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3루타를 4개 이상 때린 선수는 오타니를 포함해 15명이다. 이중에서 두 자리 홈런을 기록 중인 타자는 케텔 마르테(애리나, 14홈런), 호세 라미레즈(클리블랜드, 12홈런)와 오타니(25홈런) 뿐이다. 20홈런 이상은 오타니 밖에 없다. 심지어 오타니는 홈런 중간 순위도 1위다.
거포이면서 동시에 빠른 발을 갖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엿보이는 대목인데 오타니는 그걸 또 해내는 모습이다.
일본 매체 '아베마 타임즈'는 '마치 닌자와 같은 초절정의 주루였다. 3루까지 대결이었다면 우사인 볼트를 이겼을 가능성도 있다'라며 한껏 고취됐다.
이 매체는 '요즘 메이저리그 구장은 외야가 좁다. 3루타를 치기 어렵다. 최근 3년 동안 3루타 10개를 돌파한 타자는 나오지 않았다. 게다가 이 타석 오타니의 타구는 왼쪽으로 날아갔다. 3루타는 보통 우중간에서 우측으로 가는 타구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오타니는 좌중간 타구로 편안하게 3루타를 쳤다. 제대로 된 스피드를 보여주는 주루였다'라고 찬양했다.
오타니는 4타수 2안타 1타점 활약했다. 경기는 콜로라도에 3대4로 패배하고 말았다.
한편 오타니는 2023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포지션 플레이어 지명타자 부문 1위이자 아메리칸리그 전체 1위에 올랐다. 곧 시작되는 선발투수 투표에서도 당선이 유력하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소영♥장동건, 딸 얼굴 공개..“눈이 아빠 붕어빵”
- [종합]'똑순이' 김민희인데 공황장애가 얼마나 심했으면…"대사 4줄도 못외울 정도가 왔다"
- 김혜영 "세 번의 이혼끝에 우울증…약 먹으려던 순간 아들이 살려" ('마이웨이')[SC리뷰]
- 故 최진실 딸, "의사가 '세 쌍둥이 임신한 배' 같다고" 직접 공개한 '튼살 후유증'
- “한혜진♥주우재 천생연분”..재산 2조 서장훈 축의금은 얼마? “1억은 내야” (연참3)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