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유니콘 “정용화=아버지, 데뷔곡 주셔서 감사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엔블루 정용화가 하이파이 유니콘(Hi-Fi Un!corn) 데뷔 프로젝트에 참여한 소감과 응원을 전했다.
데뷔곡 '오버 더 레인보우'는 '더 아이돌 밴드'에서 하이파이 유니콘의 프로듀서로 활약한 씨엔블루 정용화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비가 내린 뒤에 예쁜 무지개가 나타나듯이 어려움 앞에 큰 행복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씨엔블루 정용화가 하이파이 유니콘(Hi-Fi Un!corn) 데뷔 프로젝트에 참여한 소감과 응원을 전했다.
26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에서 하이파이 유니콘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들은 이날 디지털 싱글 ‘오버 더 레인보우’를 발매하고 한국과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데뷔곡 ‘오버 더 레인보우’는 ‘더 아이돌 밴드’에서 하이파이 유니콘의 프로듀서로 활약한 씨엔블루 정용화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비가 내린 뒤에 예쁜 무지개가 나타나듯이 어려움 앞에 큰 행복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담았다.
이날 데뷔 쇼케이스에는 프로듀서를 맡은 정용화도 참석했다. 정용화는 “제가 처음 데뷔했을 때가 기억이 난다. 이 기분을 잘 알아서 같이 떨린다”며 “다른 아티스트에게 곡을 준 적이 없다. 독식해서 쓰면 편인데 제가 열심히 쓴 곡으로 하이파이 유니콘이 데뷔하게 돼서 감회가 남다르고, 제게도 도전이었다”고 말했다.
다섯 명의 멤버를 한 팀으로 모은 이유에 대해선 “‘더 아이돌 밴드’를 하기 전부터 이런 밴드를 만들면 좋겠다는 그림이 있었는데 그에 걸맞는 친구들이 뽑혀서 기분이 좋다”며 “음악을 정말 사랑하고 그걸 다른 이들에게도 느껴지게 하는 어리고 귀여운 친구들을 뽑고 싶었다”며 하이파이 유니콘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하이파이 유니콘 멤버들 역시 정용화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엄태민은 “저희와 나이가 비슷하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다. 저희에게 정용화 프로듀서님은 아버지 같은 존재다”라고 치켜세웠다. 허민은 “방송에서 저희의 실력을 처음 알아봐 주시고 뽑아주셔서 감사하다. 정용화 프로듀서님이 아니셨다면 이 자리에 없었을 것”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데뷔곡의 프로듀싱을 맡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 정용화는 “이 친구들을 뽑았기 때문에 이들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안다고 생각했다. 방송을 하면서 성장한 모습을 지켜봐왔기 때문에 이 친구들에게 이입을 해서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을까 했다. 방송에서 끝이 아니라 그 이후에도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답했다.
데뷔곡 ‘오버 더 레인보우’에 대해선 “제가 올해 부모님을 모시고 하와이에 놀러간 적이 있다.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비가 와서 정말 힘들게 운전을 해서 가고 있는데 비가 그치면서 엄청나게 큰 무지개 사이를 지나게 됐다”며 “무지개 모양이 웃는 모양 같더라. 비가 오지 않으면 무지개도 볼 수 없고, 이 무지개를 보기 위해 힘들게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이파이 유니콘도) 어리지만 역경을 이겨내고 무지게를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손기윤 역시 “저희 그룹명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이라 생각한다. 시적인 표현에 감탄하며 들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하이파이 유니콘은 엄태민(보컬, 기타), 후쿠시마 슈토(보컬), 김현율(기타), 손기윤(베이스), 허민(드럼) 등 한국인 4명과 일본인 1명의 멤버로 이뤄졌다. 지난 3월 일본 지상파 방송국 TBS와 FNC엔터테인먼트가 기획, SBS 미디어넷이 제작을 맡은 한일 합작 오디션 프로그램 ‘더 아이돌 밴드 : 보이즈 배틀’(이하 ‘더 아이돌 밴드’)에서 최종 우승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희, ‘파격적인’ 발리 패션...“피부 좀 타면 어때 행복하면 된 거야”
- 효민, 조현아와 휴가 중 일상 공개...역시 ‘나이스 바디’
- ‘윤민수 子’ 윤후, 벌써 엄마보다 크네...“여친 생기기 전”
- 워터밤 가서 신난 박규리, 숨길 수 없는 매력...갑자기 ‘깜놀’
- 이다해, 몰디브에서 “이른 저녁 숙면으로 나를 인도”...♥세븐은?
- 이강인 곧 ‘오피셜’ 뜬다, 포지션 경쟁자 베르나르두 실바는 맨시티 잔류? PSG 안 오면 오히려
- 요즘 사귀는 사람 있나.. 신봉선, 깜짝 결혼 발표! 진지하게 이런 적 없었는데
- 이동건, 이혼이후 근황 “공백기에 딸과 시간보내는데 집중”
- ‘불륜 의혹’ 서주원 가렸나...아옳이 가족사진에 수상한 ‘검은 테이프’
- 조나단, M사 알바생→광고 모델로…“몸값 1만배 올랐다”(‘사당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