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 기부…"탄소저감 시민들께 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2022년 하반기에 발생한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기부자의 인센티브 1308만 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참여해 에너지 절약과 탄소 저감에 기여하고 계시는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많은 시민들이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김해시는 2022년 하반기에 발생한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기부자의 인센티브 1308만 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제 기부자는 1455세대이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이다.
현재 김해시에서는 3만 7250세대가 참여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 중이며 이는 지난해에 비해 5.7%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총 참여세대의 45%인 1만 6948세대가 2022년 하반기 동안 5% 이상 에너지를 절감해 기부를 포함해 현금, 그린카드포인트로 1억 5034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김해시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감축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탄소중립포인트제 운영', '초등학교 탄소중립포인트 경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를 홍보하고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은 탄소중립포인트제 누리집에서 등록하거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참여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참여해 에너지 절약과 탄소 저감에 기여하고 계시는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많은 시민들이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로 한복판에서 캠핑?…해도 너무한 캠핑카[이슈시개]
-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 측, SNS 사생활 폭로에 "법적 대응 예정"
- 한동훈 6·25기념식서 휴대전화 분실에 '형사 출동' 대소동
- 서핑장서 '욱일기 보드' 탄 日어린이…"경고하자 감추고 입장"
- '시속 90km' 롤러코스터 탈선 후 추락했다…1명 사망
- 내일 퇴임 전현희 "난 바다의 딸…오염수 저지 힘 보탤 것"
- '출생 미신고' 유아 총 15건으로 늘었다…11건 수사 중
- "무고함 밝힐 것" 한상혁 'TV조선 재승인 의혹' 공소기각 주장
- 처벌 안 한다 했지만…프리고진의 앞날은?
- 정부, 소금 불순물 위험에 "전체 방사능 영향 추가 발견 없으면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