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장마철 호우 대비 부서별 점검 회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보성군은 26일 보성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김철우 보성군수 주재로 부서장·12개 읍면장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중호우 부서별 긴급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보성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김철우 군수는 읍면 마을 이장 메신저 채팅방(단톡방)을 활용해 실시간 장마 대비 상황과 피해 상황 등을 신속 공유하고 인명피해 방지를 위한 예찰·안전 관리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보성군은 26일 보성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김철우 보성군수 주재로 부서장·12개 읍면장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중호우 부서별 긴급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보성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김철우 군수는 읍면 마을 이장 메신저 채팅방(단톡방)을 활용해 실시간 장마 대비 상황과 피해 상황 등을 신속 공유하고 인명피해 방지를 위한 예찰·안전 관리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회의는 장마철 풍수해 대비 부서별 주요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고 상황 발생 시 시설물·인근 지역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등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분야별로는 ▲인명피해 우려 지역 사전점검·침수 방지 ▲농경지·농업시설물 재해 피해방지 ▲대형 공사장, 태양광 시설 등 피해 우려 지역 사전점검 ▲공공시설물(저수지, 방조제, 하천, 도로, 상하수도) 점검 ▲문화관광시설·문화재 점검 ▲비상 연락망·근무조 편성 등에 관한 상황별 사전 대비 상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중점 점검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많은 비가 예보됨에 따라 긴장감 있게 비상근무에 임해주길 바란다.”라며 “재난 문자, 마을 방송, 사회관계망(SNS) 등을 통해 수시로 군민에게 재난 안전 대응 요령 등을 홍보하고 지속적인 예찰 활동을 통해 안전한 보성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당부했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보성군에 26일부터 28일까지 약 100mm 가량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보성=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품절대란은 무슨" 다이소 무선 이어폰, 정말 인기 있나 물었더니…
- 코스피 상장사 3분기 영업익 개선…하이닉스·아시아나·가스공사 흑전
- 보조원 '불법중개' 꼼짝 마…서울시, 부동산 불법행위 '집중점검' 실시
- [포토]악수하는 우원식 의장-추경호 원내대표
- 신학기 수협은행장 취임 "자본력·디지털로 다각화 추진"
- [포토]우원식 의장, 여야 원내대표 회동
- 박장범 KBS 사장 후보자 "'파우치' 공식 명칭 사용한 것뿐"
- 코스닥 상장사 절반 3분기 적자…SFA·에코프로비엠 적자전환
- 컴투스 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3기 모집
- 한화솔루션, 2024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