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식] 이장 역량 강화 아카데미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읍장 최광수)은 신규 임명 이장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이장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28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세 차례 진행된다.
충북 증평군노인복지관 김용예 관장이 26일 퇴임했다.
김 관장은 증평군 공식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지역소식을 알려 군 SNS 우수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 증평읍(읍장 최광수)은 신규 임명 이장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이장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28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세 차례 진행된다.
28일 1회차에서는 충북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장이면서 옥천군 동이면 ‘좋은이장학교’ 대표를 지낸 박효서 강사가 ‘이장의 역할과 자세, 주요 업무 수행처리 방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2회차는 다음 달 10일 자치규약 만들기, 3회차는 같은 달 24일 삼보산골 소시지마을 견학 등이 이어진다.
◇김용예 증평군노인복지관장 퇴임
충북 증평군노인복지관 김용예 관장이 26일 퇴임했다.
김 관장은 올해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3회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신바람나는 노후생활과 아름다운 노년의 인생 동반자’를 슬로건으로 노인들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은빛축제, 사이언스 시니어 행사, 즐거운 음악여행,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캠페인 등 노인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김 관장은 증평군 공식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지역소식을 알려 군 SNS 우수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