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술 역량 강화 나서는 광양제철소···설비 혁신·인재 양성 내실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스마트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설비부문 엔지니어의 예지정비 기술 양성 과정을 진행하는 등 '스마트 제철소'를 선도하기 위한 역량 향상에 총력 체계를 구축했다.
고찬주 광양제철소 설비부소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스마트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전개해나갈 것"이라며 "설비 혁신은 물론 인재 양성에도 전념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제철소 선도’ 역량 집중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스마트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설비부문 엔지니어의 예지정비 기술 양성 과정을 진행하는 등 ‘스마트 제철소’를 선도하기 위한 역량 향상에 총력 체계를 구축했다.
광양제철소는 제철공정 전반에 걸쳐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생산성을 높이고 안전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략을 전개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직원들의 스마트 역량 내재화를 위해 올해부터 당사 설비부문 엔지니어 대상으로 예지정비 관련 맞춤형 기술컨설팅과 스터디 그룹 운영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스마트 예지정비 구현 토대를 다지며 설비 혁신과 인재 양성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광양제철소는 1대 1 기술 지원 제도를 운용해 각 엔지니어 직원들이 문제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면 ‘스마트헬프센터’의 전문 기술 지원으로 코칭을 받게 된다. 빅테이터 및 AI 개발 등 스마트기술에 대해 포스코 명장을 비롯한 당사 핵심 전문가가 코칭과 컨설팅 제공에 참여하며 해당 기술의 실증적 적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 과정에 걸쳐 맞춤형 기술 지원을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설비 이상탐지 분야와 관련해 당사 온라인 강의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과정도 제공되며 포스코그룹 계열사인 포스코DX의 이상탐지 알고리즘 전문교육과정도 동시에 제공돼 직원들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을 가능케 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스터디 그룹을 병행 운영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실증적 적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대를 구축한다. 스터디 그룹은 매월 정기적으로 온라인 협업플랫폼을 통해 이뤄지며 AI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설비 상태 점검과 수명 예지 등 기술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엔지니어별 1인 스마트기술 과제를 부여해 스마트기술 역량 향상은 물론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유도할 계획이다.
고찬주 광양제철소 설비부소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스마트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전개해나갈 것”이라며 “설비 혁신은 물론 인재 양성에도 전념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이 밤마다 괴롭혀 10년 동안 못 잤다 '…30대 女 이혼 결심한 '진짜 이유'
- '누가 뭘 해주겠어'…올여름도 '물폭탄' 예고에 '반지하'는 여전히 떨고있다 [영상]
- 피프티 피프티 측 '멤버 강탈 시도한 세력은 워너뮤직코리아'
- “황의조, 애인 행세하며 연예인 등 잠자리” 폭로에…법적대응 예고
- 생수 한병 4500원…세계서 물가 가장 비싼 도시는 '이곳'
- 요즘 MZ, 팔다 남은 음식 뭔지 몰라도 먹는다 왜?…'잔반 블라인드 박스' 인기
- '킬러 문항' 뚫은 0.003% 최상위 성적 '훈남'의 정체…구사일생 ‘경례아기’ 였다
- ‘애 아빠·위장 이혼 의혹’ 도연스님, 조계종에 환속 신청
- 부부싸움 중 남편이 때리자 과도 꺼낸 아내…아들이 지켜봤다
- “5년 동거한 남친이 이별 통보…재산분할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