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솔루션(주), 김제자유무역지역 공장 본격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기계 제조 대기업인 LS엠트론과 웅진기계의 합작법인'랜드솔루션(주)'가 26일 전북 김제자유무역지역 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성주 김제시장,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양선화 전북도 기업유치추진단장, 유재열 김제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을 비롯한 합작법인 파트너사 LS엠트론 신재호 대표이사, 협력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농기계 제조 대기업인 LS엠트론과 웅진기계의 합작법인‘랜드솔루션(주)’가 26일 전북 김제자유무역지역 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성주 김제시장,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양선화 전북도 기업유치추진단장, 유재열 김제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을 비롯한 합작법인 파트너사 LS엠트론 신재호 대표이사, 협력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랜드솔루션(주)는 174억원을 들여 김제자유무역지역 5만1천326㎡ 부지에 농기계 작업기 생산공장을 지었다.
이 회사는 작년 8월 11일 김제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뒤 이번에 생산라인 준공을 했다.
랜드솔루션은 LS엠트론에서 필요로 하는 로더(적재용 작업기), 백호(굴착용 작업기), 모어(잔디 깎기) 등의 작업기를 연간 2만5천여대 생산한다. 생산되는 작업기는 전량 북미시장에 수출된다.
선광주 대표이사는 “이곳 김제자유무역지역에서 김제를 대표하는 농기계 수출전문 글로벌기업으로 초고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랜드솔루션이 글로벌 농기계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를 바란다.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장, 애 낳았다며 웃어…우리 애는 죽었는데"…CCTV에 모친 '오열'
- 아일릿 소속사, 민희진 '뉴진스 카피' 주장에 20억 손배소…내년 첫 재판
- [속보] 롯데그룹 "위기설 사실무근…루머 유포자에 법적조치 검토"
- 동덕여대, 농성 피해사례 모은다…총학 "공학 전환 투표 실시"
- 대한전선, 충남 당진에 해저케이블 2공장 신설…"총 1조원 규모"
- 텔레칩스 이장규 대표 "차량용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할 것"
- '수익성 악화' 석화기업, 사령탑 교체로 분위기 쇄신
- '직원 성폭행 시도' 김용만 김가네 회장 "검찰 송치"
- SKB "클라우드X에 제로트러스트 적용…보안성 높일 것"
- 밸류업지수 '특별변경' 꺼낸 거래소…시장선 시큰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