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세대 아우르는 문화거점 '서빛마루' 28일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문화와 복지, 교육 등의 서비스를 한곳에서 누릴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센터 '서빛마루'를 오는 28일 개관한다.
서구 풍암생활체육공원에 지상 4층 규모로 들어서는 서빛마루는 문예회관과 시니어센터, 도서관을 포함한 복합커뮤니티센터다.
'서빛마루'는 서구의 빛과 마루의 합성어로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통해 지역민들의 삶이 윤택해지고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구 풍암생활체육공원에 지상 4층 규모로 들어서는 서빛마루는 문예회관과 시니어센터, 도서관을 포함한 복합커뮤니티센터다.
'서빛마루'는 서구의 빛과 마루의 합성어로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통해 지역민들의 삶이 윤택해지고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문예회관은 300여석 규모의 전문공연장을 운영하며 가족뮤지컬, 피아노 독주회, 콘서트 등 지역민들에게 품격 높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뮤지컬 기초 소양교육, 가족 오케스트라 악기 교육 등 지역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니어센터는 노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교양·취미생활과 사회참여활동에 대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증진·질병예방 등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루 300명 이상 이용할 수 있는 경로식당도 운영하고, 서구를 순회하는 셔틀버스도 운영해 이동편의를 지원한다.
삼성서울병원과 성균관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라이프로그 건강관리소'를 입주시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만성질환 사전예방, 질병관리 강화를 위한 AI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관은 독서를 위한 '책마루'와 쉼·음악·소통이 있는 휴식공간 '상상마루'를 운영한다. 도서관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오전 9시~오후 5시이며 휴관일은 두 번째·네 번째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서빛마루가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며 문화로 소통하는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서구만의 색깔과 특성을 담은 프로그램 기획으로 지역민 삶의 질을 한층 높이고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묵하거나 쿨하거나… 박서준 vs 이장우, 열애설에 대처하는 법 - 머니S
- [헬스S] 남성 손아귀 힘 약하면… '이 질환' 위험 ↑ - 머니S
- "한도 끝도 없다"… 박명수, 음원 사이트 정산 금액 공개 - 머니S
- 가수 소유, 역대급 수영복 자태… "팬 위해 작성" - 머니S
- "강아지 돌보면 연봉 1억6000만원"… 공고에 400명 몰려 - 머니S
- [사실은] "양털 잡는 법 알려줄게"… 중국인, 한국서 건강보험 '먹튀'? - 머니S
- 워터밤 출격 권은비, 비키니 입고 볼륨감 뽐내 - 머니S
- '트랜스젠더 모델' 최한빛, 남편과 달달한 신혼여행 사진 공개 - 머니S
- [momo톡] 침수車 주의보… '장마철 안전운전' 이렇게 - 머니S
- 생일 맞은 임지연, 공주 변신… "고마워 너희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