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중에 선수들에게 야구 배운다? 선수협 유소년 야구클리닉 확대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10개 구단과 함께하는 유소년 야구클리닉 '두!드림!(DO!DREAM!)' 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이어 "선수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야구클리닉 행사에 각 구단에서도 이동일에 클리닉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경기장과 시설 사용을 흔쾌히 허가해 주었고, 다양한 형태의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5일 진행된 '선수협회와 두산 베어스와 함께하는 야구클리닉'에서는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두산 모자와 얼음물, 경기관람권까지 선물로 주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남은 클리닉에도 더 많은 선물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각 구단의 주장들을 통해 구단과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10개 구단과 함께하는 유소년 야구클리닉 '두!드림!(DO!DREAM!)' 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각 구단별로 10차례에 걸쳐 야구 클리닉을 확대 운영해 어린 야구 꿈나무들의 참여의 폭을 대폭 확대했다.
2015년부터 KBO리그가 끝난 후 진행된 선수협의 유소년 야구클리닉은 지난 2019년부터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올해부터 다시 시작한다. 기존에는 각 구단별로 선수 3~4명씩이 참가하여 수도권에서 한차례 야구클리닉을 진행했지만, 2023년 야구클리닉에서는 선수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각 구단의 협조를 통해 시즌 중에 각 구단 별로 30명씩 약 300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방식으로 발전하였다.
선수협이 주관하는 이번 야구클리닉은 지역 기반의 초등학교 학생선수들에게 프로야구선수를 꿈꾸는 동기를 부여하고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각 구단의 경기장에서 진행이 되며,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소속 초등학교 선수를 대상으로 한 회에 100명씩 총 1000명의 학생 야구선수들을 초대한다. 현재 두산 베어스와 kt 위즈는 성황리에 클리닉을 마쳤고, 시즌 종료 전까지 8개 구단에서의 야구클리닉이 진행된다.
선수들의 경기력에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구단은 이동일인 월요일에 클리닉을 하게 되며, 다음날인 화요일 경기가 홈 경기이거나 멀지 않은 원정 경기가 있는 날로 각 구단의 선수들이 직접 선택하였다.
김현수 선수협 회장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프로야구 경기장에서 프로야구선수들과 함께 운동을 하며 추억을 만든다면, 어린 학생 선수들도 자신이 야구선수라는 자부심을 갖으며 더 큰 꿈을 갖게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선수협에서 이번 클리닉을 기획했다.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시즌 중 야구클리닉이지만, 감사하게도 동료 선수들이 선수협 이사회에서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주면서 선뜻 뜻을 함께 해줬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선수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야구클리닉 행사에 각 구단에서도 이동일에 클리닉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경기장과 시설 사용을 흔쾌히 허가해 주었고, 다양한 형태의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5일 진행된 '선수협회와 두산 베어스와 함께하는 야구클리닉'에서는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두산 모자와 얼음물, 경기관람권까지 선물로 주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남은 클리닉에도 더 많은 선물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각 구단의 주장들을 통해 구단과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2일 선수협과 kt가 함께하는 야구클리닉에 참가한 kt 내야수 박경수는 "생각보다 기술이 뛰어난 학생들이 많았다. 어린 학생들이 처음에는 긴장하는 모습이었지만, 차츰 본인의 플레이를 찾으면서 더욱 재미있게 클리닉을 진행할 수 있었다. 타격 훈련을 하는 시간에는 프로야구선수들이 싸인한 야구배트 10개 정도와 야구 용품을 경품으로 학생들에게 선물했다. 선수들에게도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앞으로 선수협 야구클리닉 '두!드림' 일정.
7월 3일 키움 히어로즈(고척 스카이돔)
7월10일 롯데 자이언츠(사직 야구장)
7월24일 LG 트윈스(잠실 야구장)
7월31일 NC 다이노스(창원NC파크 마산구장)
8월 7일 KIA 타이거즈(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
8월21일 한화 이글스(한화생명 이글스 파크)
8월28일 SSG 랜더스(인천SSG랜더스 필드)
9월4일 삼성 라이온즈(예정)(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