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중소의 기적'…피프티 피프티, 멤버강탈·외부세력 진실은? [종합]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중소의 기적'이라 불리던 그룹 (FIFTY FIFTY, 새나 아란 키나 시오)를 둘러싸고 때아닌 진실공방이 벌어졌다.
26일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는 "모 외주용역업체가 워너뮤직코리아에 접근해 어트랙트의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를 팔아넘기는 제안을 한 정황을 포착했다"며 워너뮤직코리아에 내용증명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어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을 불법적으로 강탈하려 하는 명백한 시도에 대한 실질적 증거를 이미 포착했다"면서 "워너뮤직코리아에 정확한 해명과 입장 표명을 요청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지난 23일 어트랙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접근하여 당사와의 전속계약을 위반하도록 유인하는 외부 세력이 확인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작고 힘없는 기획사가 이루어낸 이 엄청난 기적을 강탈해 가려는 불순한 외부 세력의 불법적인 행위에 분노를 금할 수 없지만, 당사는 냉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하며 이 외부 세력과 어떠한 타협도 없이 끝까지 싸워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그러나 워너뮤직코리아는 "피프티 피프티의 해외 유통사로, 2023년 4월 1일부터 업무를 진행해 왔다"며 "계약 이후 지금까지 워너뮤직 그룹의 역량과 네트워크를 동원하여 피프티 피프티와 소속사가 이룩한 눈부신 성과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지만, 불미스러운 의혹이 제기돼 매우 유감스러운 마음"이라고 반박에 나섰다.
그러면서 "당사는 아티스트와 아티스트 소속사의 의견을 존중하며 글로벌 유통사로서 현재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으며, 이는 다양한 성과로 증명되고 있음을 자부한다"며 "어트랙트가 주장한 내용은 사실무근이며, 내용증명서를 보낸 부분에 대해서도 유감을 표한다"라고 의혹을 부인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 2022년 11월 18일 데뷔한 4인조 걸그룹이다. 이들은 미니 1집 '더 피프티(THE FIFTY)'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하이어(Higher)'를 선보이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후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 2월 발매한 첫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 타이틀곡 '큐피드(Cupid)'를 통해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지난 3월 28일 피프티 피프티는 '큐피드(Cupid)'로 빌보드 핫100 차트에 100위로 첫 진입했다. 이로써 피프티 피프티는 원더걸스, 블랙핑크, 뉴진스에 이어 빌보드 핫100에 이름을 올린 다섯 번째 K-팝 걸그룹이 됐다. 이는 K-팝 아이돌 데뷔 후 최단 진입기록이기도 하다.
빌보드 핫100에서 '큐피드(Cupid)'는 2주차 94위, 3주차 85위로 상승세를 보이며 8주차에는 17위에 이름을 올렸다. 9주 차에 접어들며 18위, 10주차 20위, 11주차 23위에 머물며 잠시 숨을 고르던 '큐피드(Cupid)'는 12주 차에 다시 21위로 2단계 상승했다. 13주 차 역시 24위를 차지하면서 블랙핑크와 두아리파 협업곡 '키스 앤드 메이크업(Kiss and Makeup)' 12주차 기록을 제치고 K-팝 걸그룹 빌보드 핫 100 최장진입 기록을 경신했다.
뿐만 아니라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Cupid)'는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도 96위로 진입했고 최고 순위 8위, 13주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피프티 피프티는 K-팝 걸그룹 최초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 진입, K-팝 걸그룹 역대 최장 기간 진입이라는 또 하나의 대기록을 세웠다. 여기에 스포티파이 주요 차트 및 캐나다, 뉴질랜드, 아일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등 다수 국가별 뮤직 차트에도 진입하며 새로운 K-팝 글로벌 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최근 피프티 피프티는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미국 할리우드 영화 '바비' OST 합류를 알리기도 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두아 리파, 리조, 아이스 스파이스, 니키 미나즈, 라이언 고슬링, 핑크 팬서리스, 도미닉 파이크, 게일, 에이바 맥스 등 세계적인 팝스타와 함께 '바비' OST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피프티 피프티의 가창하는 '바비' OST는 '바비 드림스(Barbie Dreams)'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새나 아란 키나 시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