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참전용사 시축에 참전국 국기, 팝페라 그룹의 애국가…‘의미’로 가득했던 인천 홈 경기[현장메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미'가 가득한 홈 경기였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25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3' 19라운드 포항 스틸러스와 홈 경기를 치렀다.
경기에서는 패했지만 인천의 이날 홈 경기 행사는 의미가 컸다.
인천은 이뿐 아니라 6.25 참전용사이신 강용희 6·25참전유공자회 인천시지부장을 초청해서 시축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인천=박준범기자] ‘의미’가 가득한 홈 경기였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25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3’ 19라운드 포항 스틸러스와 홈 경기를 치렀다. 인천은 포항에 전반 12분 만에 허용한 선제골 뒤집지 못하고 0-1로 패했다.
경기에서는 패했지만 인천의 이날 홈 경기 행사는 의미가 컸다.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이다. 6월6일은 현충일이기도 하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그 뜻을 가슴에 새기는 날이다. 뿐만 아니라 6.25 전쟁일과 제2연평해전이 있었기에 ‘호국 보훈의 달’로 지정,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달이기도 하다.
인천 구단 역시 이를 잘 알고 있다. 인천은 6.25전쟁의 분기점이 된 상륙작전이 시행된 도시다. 이날 애국자 제창 시에는 전광판에 6.25 참전국 총 22개국 국기가 모두 게재됐다. 참전한 군인 숫자를 비롯해 부상, 전사, 실종, 포로 등 구체적인 수치까지 포함됐다. 물론 이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각 구단에 공유한 그림이다. 인천 수비수 델브리지의 아내는 참전국 중 하나인 호주가 표기돼자 박수를 보냈다는 후문이다.
인천은 이뿐 아니라 6.25 참전용사이신 강용희 6·25참전유공자회 인천시지부장을 초청해서 시축을 진행했다. 전달수 대표이사가 직접 에스코트했다. 구단주인 유정복 인천시장도 함께 자리를 빛냈다. 인천 팬들은 의미 있는 시축에 기립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인천 서포터즈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걸개를 걸어 감사 인사를 건넸다.
애국가는 팝페라 그룹 ‘아리엘’을 초청해 제창하게 했다. 여기에 북측 광장에서는 6.25를 기념해 인천보훈지청에서 포토존을 운영해서 인증 관람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했다. 여러모로 의미가 넘친 홈 경기였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해, 몰디브에서 “이른 저녁 숙면으로 나를 인도”...♥세븐은?
- 도희, ‘파격적인’ 발리 패션...“피부 좀 타면 어때 행복하면 된 거야”
- 요즘 사귀는 사람 있나.. 신봉선, 깜짝 결혼 발표! 진지하게 이런 적 없었는데
- 유럽 재도전 앞두고 ‘날벼락’…황의조, 사생활 폭로 글·영상에 “근거없는 루머-비방”→법
- 권은비, 몸매는 핫한데 ‘장꾸’ 매력.. 비키니 시스루로 워터밤 뜨겁게 달궈
- ‘회사원♥’ 다듀 최자 “7월 결혼 앞두고 여친이 프러포즈 여러 번 했다”
- ‘11살 연하♥’ 바다, 문이 날개처럼? ‘억대’ 슈퍼카 보유 “붕붕이 날아라”
- ‘박시은♥’진태현 “제주도 하늘에 딸을 두고 왔다... 갈 이유가 더 생겨” [전문]
- 피프티 피프티 측 “워너뮤직, 멤버 강탈 시도” 내용증명 발송
- 이시언, 기안84에 ‘무이자 10억’ 요구..기안84 “연락하지 말라”(시언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