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나이티드,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와 제주 스포츠 문화 증진 등 활성화 위한 협력 관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유나이티드(제주)가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와 제주 스포츠문화 증진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제주는 6월 24일(토) 오후 6시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19라운드 홈 경기(1-1 무)에서 하프타임을 이용해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제주 유나이티드(제주)가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와 제주 스포츠문화 증진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제주는 6월 24일(토) 오후 6시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19라운드 홈 경기(1-1 무)에서 하프타임을 이용해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주 유나이티드 구창용 대표이사와 고진석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이 참석했다. 고진석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은 (사)한국사회적기업 중앙협의회 상임대표를 겸직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제주는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와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전개한다. 2025년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제주 유치를 공동 홍보하고, 오는 9월 23일(토) FC 서울과의 홈 경기에서 '2023년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2023년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연대(8개 단체)가 주관한다. 제주도내 50개 이상 사회적기업이 참여한다.
이날 홈경기 메인 테마를 소상공인-Day로 선정하고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사회적기업 홍보부스, 구매상담, 창업상담, 토크콘서트 등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공동 진행하고, SK미소금융 프로모션(미소금융 홍보/수혜자 상품 판매 등)까지 병행한다. 관중 유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고, 사회적기업의 사업을 홍보하고 지원하기 위함이다.
제주 구창용 대표이사는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와의 아름다운 동행이 지역사회 상생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진석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은 "제주 유나이티드와 함께 제주 사회적 기업의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고, 스포츠 문화 증진 및 사회적 경제 발전을 위한 상호 다각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제주 유나이티드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