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면 수요일 엔리케 오피셜" PSG, 다음으로 '이강인 영입 마무리'

하근수 기자 2023. 6. 26. 1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생제르맹(PSG)이 루이스 엔리케 감독과 손을 잡는다.

'르 10 스포르트' 또한 "변수가 없는 한 엔리케 감독이 갈티에 감독 후임이다. 그 순간부터 PSG는 이적시장에서 두 번째 시간을 보낼 것이다. 이강인과 뤼카 에르난데스(뮌헨)가 파리에 입성할 수 있다. 나세르 엘 켈라이피 회장 그리고 루이스 캄포스 단장과 긴밀하게 협력해 이강인과 에르난데스를 검증했다"라고 조명했다.

PSG가 이강인에게 기대하는 것은 역시 드리블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파리 생제르맹(PSG)이 루이스 엔리케 감독과 손을 잡는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이강인 역시 예상대로 프랑스 무대에 입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프랑스 '르 파리지앵'은 26일(한국시간) "PSG가 감독 자리를 교체하기까지 세부 사항만 남았다. 크리스토프 갈티에 감독이 떠난 뒤를 이을 사람은 엔리케 감독이다. 계약 기간은 기본 두 시즌에 한 시즌 연장 옵션으로 예상된다. PSG는 엔리케 감독 선임을 기대하고 있으며 빠르면 다가오는 수요일 공식 발표가 나올 수 있다"라고 보도했다.

'르 10 스포르트' 또한 "변수가 없는 한 엔리케 감독이 갈티에 감독 후임이다. 그 순간부터 PSG는 이적시장에서 두 번째 시간을 보낼 것이다. 이강인과 뤼카 에르난데스(뮌헨)가 파리에 입성할 수 있다. 나세르 엘 켈라이피 회장 그리고 루이스 캄포스 단장과 긴밀하게 협력해 이강인과 에르난데스를 검증했다"라고 조명했다.

엔리케 감독 다음은 이강인이다. 매체는 "아주 이른 시기에 몇몇 선수들이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다. 특히 대한민국 유망주 이강인이 그렇다. '레퀴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이강인은 파리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지만 마요르카와 합의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PSG는 최대 2,500만 유로(약 357억 원)에 달하는 이적료를 깎길 원하고 있다.

지난 시즌 이강인은 '마요르카 그 자체'로 맹활약했다. 매 경기 번뜩이는 탈압박, 저돌적인 드리블, 날카로운 연계가 돋보였다. 스페인 'OK 디아리오'는 이강인에 대해 '지난 10년 마요르카에서 가장 위대했던 선수가 떠난다'라고 치켜세웠을 정도다.

PSG가 이강인에게 기대하는 것은 역시 드리블이다. 시즌 종료 이후 PSG는 사우디아라비아 무단 여행으로 관계가 식었던 리오넬 메시와 작별했다. 캄포스 PSG 단장은 메시와 비슷한 역할을 수행할 선수를 물색한 끝에 이강인을 낙점했다.

협상은 빠르게 진행됐다. 차기 행선지로 유력했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코로나 팬데믹 여파에 따른 재정난으로 수차례 뜸을 들였다. 비교적 저렴한 바이아웃에도 불구하고 현금에 트레이드를 얹은 제안으로 마요르카를 꼬셨다. 하지만 결국 구단 사이 조율은 이루어지지 않았고 이강인은 아틀레티코 대신 PSG와 강하게 연결됐다.

이강인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 발탁되어 6월 A매치를 치렀다. 페루(0-1 패)와 엘살바도르(1-1 무)를 상대하며 군계일학이나 다름없었다. 이적료 조율이 마무리되면 PSG행 공식 발표가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트위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