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7 아시안컵 4강에 월드컵 티켓까지 확보…변성환 감독 “지금 이 순간 너무나 행복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금 이 순간 너무나 행복하다."
변성환 감독이 이끄는 U-17 대표팀은 26일(이하 한국시간) 태국 빠툼타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AFC U-17 아시안컵 8강에서 4-1로 승리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지금 이 순간 너무나 행복하다.”
변성환 감독이 이끄는 U-17 대표팀은 26일(이하 한국시간) 태국 빠툼타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AFC U-17 아시안컵 8강에서 4-1로 승리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강민우(울산현대고)~김명준(포항제철고)~윤도영(충남기계공고)~김현민(영등포공고)이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며 대승을 따냈다.
경기 후 변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상당히 어려운 경기였는데 준비한대로 잘했다.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해줘서 선수들에게 감사하고 고맙다”고 공을 선수들에게 돌렸다.
쉬운 경기는 아니었다. 태국의 홈 이점도 변수였다. 변 감독은 “태국의 홈 이점은 물론 팬들도 많았다”라면서도 “이에 우리는 차분하게 대응했다. 플레이스타일과 원칙, 가고자 하는 방향성을 바꾼 적이 없다. 외부 상황이 어떻더라도 우리 축구는 지속적으로 유지하려고 했다. 선수들도 그렇게 플레이했기 때문에 어려움은 있었으나 잘 헤쳐나왔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대표팀은 오는 29일 사우디아라비아와 우즈베키스탄의 승자와 같은 장소에서 결승 티켓을 두고 다투게 된다. 이 대회에서 1986년과 2002년에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올해 21년 만 우승에 재도전한다. 뿐만 아니라 상위 4개 팀에 주어지는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확보했다. 월드컵 본선은 11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린다.
변 감독은 “8강을 앞둔 훈련을 마친 뒤 이동할 때 많은 생각이 들었다.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것들이다. 경기 당일에도 ‘월드컵 티켓을 확보하면 어떤 기분일까’라는 생각했다. 그런 상상을 많이 헀는데 결과를 만들어내고 인터뷰를 하는 지금 이 순간이 너무나 행복하고 기쁘다”고 웃었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 몸매는 핫한데 ‘장꾸’ 매력.. 비키니 시스루로 워터밤 뜨겁게 달궈
- 이다해, 몰디브에서 “이른 저녁 숙면으로 나를 인도”...♥세븐은?
- 요즘 사귀는 사람 있나.. 신봉선, 깜짝 결혼 발표! 진지하게 이런 적 없었는데
- 유럽 재도전 앞두고 ‘날벼락’…황의조, 사생활 폭로 글·영상에 “근거없는 루머-비방”→법
- 피프티 피프티 측 “워너뮤직, 멤버 강탈 시도” 내용증명 발송
- ‘11살 연하♥’ 바다, 문이 날개처럼? ‘억대’ 슈퍼카 보유 “붕붕이 날아라”
- 도희, ‘파격적인’ 발리 패션...“피부 좀 타면 어때 행복하면 된 거야”
- BTS 슈가, 故사카모토 류이치 추모…日아미 “아리가또!”
- 이시언, 기안84에 ‘무이자 10억’ 요구..기안84 “연락하지 말라”(시언스쿨)
- “사실상 열애 인정” 박서준, ♥수스와 커플 신발+英 데이트 목격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