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거창군, 농특산물 판로확대 위한 동반자 찾아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국내 편의점 업계 선도 업체인 ㈜코리아세븐과 거창군 농특산물 발굴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코리아세븐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1만 4000여 개의 편의점 운영 및 상품 중개를 통한 편의점 업계 선도 기업으로 거창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발굴과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국내 편의점 업계 선도 업체인 ㈜코리아세븐과 거창군 농특산물 발굴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제까지 ㈜코리아세븐이 맺은 업무협약은 경상북도, 농업진흥청 정도로 이번 거창군과의 업무 협약은 군 단위로는 최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거창군 내 원예 산업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인모 군수와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가 거창군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에 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코리아세븐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1만 4000여 개의 편의점 운영 및 상품 중개를 통한 편의점 업계 선도 기업으로 거창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발굴과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 거창군, 항노화힐링랜드 잔도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남 거창군은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잔도길 조성 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잔도길 조성 사업은 힐링랜드 내 Y자형 출렁다리와 연계한 새로운 관광 아이템을 조성해 관광객의 재방문율 높여 거창의 교류 인구를 늘리고, 수려한 산림 자원을 활용해 특화된 휴양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총 사업비 50억원 규모로 힐링랜드 내 Y자형 출렁 다리와 연결해 견암폭포까지 잔도길 330m, 탐방로 280m, 전망대 2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민간 전문가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월부터 추진해 온 용역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 거창 ㈜하늘바이오 연근부각, 캐나다 코스트코 직수출
경남 거창군은 지난 23일 ㈜하늘바이오 농업회사법인에서 윤효미 대표와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연근부각 캐나다 코스트코(COSTCO) 직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선적한 연근부각은 20피트 컨테이너 2대 물량으로 현지 코스트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수출 물량인 연근부각 1.8t을 생산하기 위해 도내 연근 약 5t을 매입했으며, 수출이 1년간 지속될 때 연 60t의 연근을 간접 수출하는 효과가 발생해 ㈜하늘바이오 연근부각 수출이 경상남도 연근 재배 농가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진흙 속 보물이라고도 불리는 ‘연근’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하늘바이오 연근부각은 감자칩과 같은 바삭한 식감으로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스낵으로 국내에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
◇ 거창군, 알레르기 꼼짝 마! 아토피 예방관리사업 운영
경남 거창군은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사업 대상은 거창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미만 아토피·천식 환아(경구약 또는 천식 흡입제를 3일분 이상 처방받은 자) 중 의료급여수급권자, 한부모가정, 건강보험 하위 50% 이하 납부자(직장 11만 7000원, 지역 6만 2500원 이하)이다.
선정 시 치료관리비(진료비, 약제비)는 연 20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하며, 아토피 보습제는 연 최대 12개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등본, 처방전, 통장사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보건소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은 이 외에도 관내 유치원 3개소, 어린이집 5개소, 초등학교 3개소, 고등학교 1개소 등 총 12개소를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