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스카우트의 김비어천가 "김민재는 위험을 예측해.. 현폼 최강 센터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축구연맹(UEFA)의 수석 스카우트 인스트럭터 레스 리드가 김민재(나폴리)를 극찬했다.
독일 매체 'RAN'은 26일(한국시각) 김민재를 매우 높이 평가한 리드의 인터뷰를 소개했다.
리드는 "김민재는 이번 시즌 나폴리에서 보여준 것처럼 우승을 가져올 수 있는 선수다. 그는 최고의 스트라이커들과 경기를 치렀다"라며 우승을 원한다면 김민재를 데려가라고 충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의 수석 스카우트 인스트럭터 레스 리드가 김민재(나폴리)를 극찬했다.
독일 매체 'RAN'은 26일(한국시각) 김민재를 매우 높이 평가한 리드의 인터뷰를 소개했다.
리드는 "김민재는 이번 시즌 나폴리에서 보여준 것처럼 우승을 가져올 수 있는 선수다. 그는 최고의 스트라이커들과 경기를 치렀다"라며 우승을 원한다면 김민재를 데려가라고 충고했다.
RAN은 '김민재는 우승자다'라며 '이미 바이에른 뮌헨과 계약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라고 덧붙였다.
김민재는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A 최고의 수비수 상을 수상했다. 빗장수비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넘버원으로 인정을 받았다. 나폴리는 디에고 마라도나 시절 이후 처음으로 우승했다. 무려 33년 만이다.
독일 분데스리가 최강 클럽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이 유력하다.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큰 관심을 나타냈으나 뮌헨이 제시한 조건이 월등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드는 "김민재는 경기를 잘 읽는다. 위험을 예측한다. 판단력이 좋다. 다재다능하고 탄탄한 수비수다"라며 사실상 부족한 점이 없다고 결론을 내렸다.
리드는 김민재가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맹활약을 펼친 점에 주목했다. 리드는 "스피드와 힘으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를 압도했다. 공을 가로채서 새로운 공격을 시작하는 데에 능하면서 패스와 볼 확보가 정확하다. 긴 패스와 침투까지 할 줄 안다"라며 찬양했다.
RAN은 '김민재가 유럽 최고의 리그에서 경력이 1년 밖에 되지 않지만 바이에른 뮌헨을 강화하기에 충분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라고 진단했다.
리드는 "김민재는 현재 최고의 중앙 수비수 중 한 명이다.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클럽에서 러브콜이 없다는 사실이 놀라울 정도다"라며 맨체스터 시티에서도 주전으로 손색이 없다고 혀를 내둘렀다.
이어서 "김민재는 챔피언스리그 경험이 풍부하고 차분한 플레이와 높은 수준의 강렬함을 모두 보여줬다. 월드컵과 챔피언스리그 경험으로 자신감도 충분하다. 바이에른 뮌헨에 잘 적응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똑순이' 김민희인데 공황장애가 얼마나 심했으면…"대사 4줄도 못외울 정도가 왔다"
- 김혜영 "세 번의 이혼끝에 우울증…약 먹으려던 순간 아들이 살려" ('마이웨이')[SC리뷰]
- 故 최진실 딸, "의사가 '세 쌍둥이 임신한 배' 같다고" 직접 공개한 '튼살 후유증'
- “한혜진♥주우재 천생연분”..재산 2조 서장훈 축의금은 얼마? “1억은 내야” (연참3)
- '7월 결혼' 최자 "'오빠 우리 결혼 안해?' 프러포즈는 여자친구가 했다" ('피식쇼')[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