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김하성 시즌 8호 홈런에도 약체 워싱턴에 3-8로 무릎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구는 흐름을 타는 경기다.
올 시즌 뉴욕 메츠와 고연봉 저효율 팀으로 고전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26일(한국 시간) 홈 펫코파크에서 약체 워싱턴 내셔널스에 8-3으로 져 2시리즈 연속 루징시리다.
3-1로 앞선 워싱턴은 호투한 좌완 선발 맥켄지 고어에서 불펜 메이슨 톰슨으로 교체했다.
최근 4경기에서 3개를 몰아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LA=문상열전문기자] 야구는 흐름을 타는 경기다. 팀에 오는 흐름을 타지 못하면 곧바로 반격을 받는다.
올 시즌 뉴욕 메츠와 고연봉 저효율 팀으로 고전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26일(한국 시간) 홈 펫코파크에서 약체 워싱턴 내셔널스에 8-3으로 져 2시리즈 연속 루징시리다. 이번 주 7경기에서 2승5패로 주저앉았다. 김하성이 7회 말 시즌 8호 홈런을 때렸지만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시즌 37승41패.
워싱턴과의 시리즈 마지막 경기 승부처는 6회 말. 3-1로 앞선 워싱턴은 호투한 좌완 선발 맥켄지 고어에서 불펜 메이슨 톰슨으로 교체했다. 하지만 톰슨은 3개의 볼넷을 허용해 2사 만루 위기를 자초하고 좌완 조 라 소르사로 교체됐다.
파드리스 봅 멜빈 감독도 좌타자 트렌트 그리샴 대신 대타 우타자 개리 산체스로 승부수를 띄웠다. 지난달 31일 파드리스 유니폼을 입은 산체스는 6월 14일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전을 기점으로 홈런 및 타율이 곤두박질치기 시작했다. 결국 좌-우 대결 풀카운트에서 슬라이더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모멘텀을 살리지 못한 파드리스는 7회 초 불펜 팀 힐이 등판해 연속 실책과 몸에 맞는 볼, 적시타를 허용하며 5실점 해 승부는 워싱턴으로 기울었다. 선발 세스 루고는 5이닝 7안타 4삼진 3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워싱턴 고어는 후안 소토 트레이드로 파드리스에서 워싱턴으로 이적한 좌완. 이날 친정 타자들을 맞아 5이닝 동안 5안타에 삼진 9개를 빼앗으며 1실점으로 시즌 4승을 올렸다. 1회부터 2회까지 6연속 삼진을 기록했다.
팀 연봉 3위에도 파드리스가 승률 5할에 복귀하지 못하는 이유는 주자 스코어링 포지션에서의 낮은 타율 때문이다. 득점권에서 타율은 0.204로 MLB 30개 팀 가운데 최하위다. 아울러 2사 후 득점권 타율은 0.197로 최하위 오클랜드 에이스(0.177)보다 조금 높다. 접전이 벌어지면 이길 수가 없다.
게다가 파드리스는 이기는 경기와 지는 경기의 득점차가 뚜렷하다하다. 이기는 경기의 득점은 평균 6.65다. 그러나 지는 경기에서는 2.15에 불과하다. 1점 차 승부에서 5승13패로 MLB 최하위인 이유다.
톱타자 김하성의 워싱턴전 홈런은 의미가 크다. 최근 4경기에서 3개를 몰아쳤다. 특히 조던 윔스에 뽑은 좌월 홈런은 156km(97마일)의 속구다. 파드리스 전담방송 밸리스포츠 마크 그란트 해설자는 “김하성의 최근 홈런은 92마일(148km)이었다. 그러나 오늘 97마일 포심 패스트볼이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볼넷 2개를 골라 3타수 1안타 1타점(26개) 1득점을 기록해 타율은 0.251, OPS는 0.739가 됐다.
moonsy1028@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 몸매는 핫한데 ‘장꾸’ 매력.. 비키니 시스루로 워터밤 뜨겁게 달궈
- 요즘 사귀는 사람 있나.. 신봉선, 깜짝 결혼 발표! 진지하게 이런 적 없었는데
- ‘11살 연하♥’ 바다, 문이 날개처럼? ‘억대’ 슈퍼카 보유 “붕붕이 날아라”
- “일부러 빈볼? 그런 문화 아니다” 양창섭-오재원 ‘장외 신경전’→김원형 감독 ‘일축’ [SS
- 이다해, 몰디브에서 “이른 저녁 숙면으로 나를 인도”...♥세븐은?
- BTS 슈가, 故사카모토 류이치 추모…日아미 “아리가또!”
- 김동현, 생후 8일 ‘셋째 딸’ 첫 공개..딸바보 예약한 다정한 눈빛
- 이시언, 기안84에 ‘무이자 10억’ 요구..기안84 “연락하지 말라”(시언스쿨)
- “사실상 열애 인정” 박서준, ♥수스와 커플 신발+英 데이트 목격담
- 1년 전 이미? 조혜원, ♥이장우 우불식당 갔었네 “다 슬쩍 티를 내셨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