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대규모 월드투어 돌입…전 세계 31개+α 도시서 팬들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글로벌 월드투어로 전 세계 팬들을 찾아간다.
피원하모니가 지난 1월 서울을 시작으로 미국 12개 도시에서 '2023 P1Harmony LIVE TOUR [P1ustage H : P1ONEER]'를 개최한 것에 더해 장대한 월드투어를 이어가며 더 많은 현지 팬과 만날 것을 예고했다.
피원하모니는 7월부터 아메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의 3개 대륙을 아우르는 전 세계 총 31개 도시에서 두 번째 라이브 투어를 이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글로벌 월드투어로 전 세계 팬들을 찾아간다.
피원하모니가 지난 1월 서울을 시작으로 미국 12개 도시에서 '2023 P1Harmony LIVE TOUR [P1ustage H : P1ONEER]'를 개최한 것에 더해 장대한 월드투어를 이어가며 더 많은 현지 팬과 만날 것을 예고했다. 피원하모니는 7월부터 아메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의 3개 대륙을 아우르는 전 세계 총 31개 도시에서 두 번째 라이브 투어를 이어간다.
피원하모니는 7월 밴쿠버, 토론토, 푸에르토리코, 콜롬비아, 칠레 등 캐나다와 남미 지역 총 9개 도시, 9월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총 9개 도시를 순회한다. 31개 도시 외에도 유럽 등 이번 월드투어의 추가 개최 지역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투어는 피원하모니가 미니 6집 'HARMONY : ALL IN'으로 한층 성장해 월드 스타로 도약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월드투어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피원하모니는 지난해 첫 글로벌 투어에서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한 바 있고, 핑크스웨츠(Pink Sweat$), 뉴 호프 클럽(New Hope Club)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을 이어가며 글로벌 영향력을 키워온 바 있다.
특히 피원하모니는 지난 6월 8일 미니 6집 컴백과 동시에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발매 첫날 14만 6천여 장의 음반 판매량으로 전작의 초동 판매량(13만 2천여 장)을 단숨에 뛰어넘었을 뿐만 아니라 전작 대비 약 2배 증가한 수치인 총 25만 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 뮤직비디오는 하루도 안 돼 조회수 천만 뷰를 거뜬히 넘기는 등 자체 신기록, 최단 기록을 연이어 달성했다.
무엇보다 피원하모니는 미니 6집을 통해 데뷔 후 처음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51위를 기록했다. 또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1위를 비롯해 '아티스트 100' 35위, '월드 앨범' 3위, '톱 앨범 세일즈' 8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8위, '인디펜던트 앨범' 11위 등 총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이처럼 미니 6집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피원하모니는 최근 미국 최대 에이전시인 Creative Artists Agency(이하 CAA)와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이에 피원하모니가 월드투어를 통해 '4세대 글로벌 다크호스'로서 날개를 달고 비상할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호 귀순가수' 김혜영 "가정 꾸렸지만 연이은 이혼에 상심…심각한 우울증 찾아왔었다"('마이웨
- '100억 건물주' 하지원, 빌딩에 잔디밭이 있다니…밀짚모자 쓰고 정리 중
- 故 최진실 딸, "의사가 '세 쌍둥이 임신한 배' 같다고" 직접 공개한 '튼살 후유증'
- '구준엽♥' 서희원, 낙태·마약 루머에 '칼 빼들었다'…"즉시 법적대응"[종합]
- “한혜진♥주우재 천생연분”..재산 2조 서장훈 축의금은 얼마? “1억은 내야” (연참3)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