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 MMORPG ‘제노니아’ 27일 상륙, 취향저격 콘텐츠 살펴보니[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가 야심차게 준비 중인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제노니아'가 오는 27일 국내 상륙한다.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의 한 획을 그었던 '제노니아'다.
MMORPG '제노니아'에는 총 5종의 클래스가 등장한다.
일반적인 MMORPG에서 길드에 해당하는 '기사단'에 가입해 다른 단원들과 함께 기사단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컴투스홀딩스가 야심차게 준비 중인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제노니아’가 오는 27일 국내 상륙한다.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의 한 획을 그었던 ‘제노니아’다.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명실상부 글로벌 히트 IP(지적재산권)다.
원작 ‘제노니아’를 MMORPG로 재탄생시키는 만큼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실제로 ‘제노니아’는 지난 4월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후 일주일 만에 100만명을 넘겼으며 정식 출시를 앞두고 200만명을 돌파했다.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제노니아’가 보여줄 취향저격 콘텐츠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봤다.
MMORPG ‘제노니아’에는 총 5종의 클래스가 등장한다. 언리얼 엔진 기반의 하이 퀄리티 카툰 렌더링으로 클래스별 독창적인 비주얼과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검, 단검, 활, 지팡이, 오브 가운데 취향에 맞는 무기를 선택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스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일반적인 MMORPG에서 길드에 해당하는 ‘기사단’에 가입해 다른 단원들과 함께 기사단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대표적인 킬러 콘텐츠로 손꼽히는 것은 ‘침공전’이다. 게임 내 경쟁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다. ‘침공전’은 서버 간 대립 구조로 타 서버 필드로 침공해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특정 시각에 침공 가능한 지역에서 침공 포탈 활성화 아이템을 사용하면, ‘차원의 균열’을 통해 입장해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경쟁을 펼치게 된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침공전을 통해 다른 서버의 이용자 또는 마을 NPC를 처치할 경우 정수를 획득, 이용자들은 정수를 활용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며 “서비스 초기에는 프리 시즌 형태로 진행되지만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만든 콘텐츠이기 때문에 향후 다양한 투쟁과 쟁취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콘텐츠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장비 및 제작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콘텐츠도 눈에 띈다. ‘제노니아’의 던전은 각각 차별화된 콘셉트와 보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희귀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일반 던전부터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는 특수 던전, 파티를 구성해야만 입장할 수 있는 파티 던전 등이 준비된다. 다만, 각 던전들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 순차적으로 열리며, 제한된 시간 동안만 플레이할 수 있는 구조다.
아울러 ‘보스’ 콘텐츠에선 시나리오 진행 중 만나는 다양한 보스 캐릭터들을 반복 사냥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들을 처치할 경우 일반 몬스터에서 획득할 수 없는 희귀 아이템과 정수를 획득할 수 있는데 특히, 정수는 장비 제작 등에 활용되는 중요한 아이템인 만큼 꾸준한 참여가 중요하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 몸매는 핫한데 ‘장꾸’ 매력.. 비키니 시스루로 워터밤 뜨겁게 달궈
- 요즘 사귀는 사람 있나.. 신봉선, 깜짝 결혼 발표! 진지하게 이런 적 없었는데
- ‘11살 연하♥’ 바다, 문이 날개처럼? ‘억대’ 슈퍼카 보유 “붕붕이 날아라”
- ‘박찬호 저격’ 오재원 “이거는 대놓고 때린건데”...‘논란’ 일파만파
- 이다해, 몰디브에서 “이른 저녁 숙면으로 나를 인도”...♥세븐은?
- 김동현, 생후 8일 ‘셋째 딸’ 첫 공개..딸바보 예약한 다정한 눈빛
- 이시언, 기안84에 ‘무이자 10억’ 요구..기안84 “연락하지 말라”(시언스쿨)
- “사실상 열애 인정” 박서준, ♥수스와 커플 신발+英 데이트 목격담
- 1년 전 이미? 조혜원, ♥이장우 우불식당 갔었네 “다 슬쩍 티를 내셨군요”
- ‘청순’은 방수인가... 물에 젖어도 청량한 가득한 전소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