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23년 청년창업 우수기업 공모전 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서울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 기업 NET가 국민일보가 주관하는 2023년 청년창업 우수기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NET는 공모전 창업 제품으로 잉여 농산물을 활용한 전국 팔도 칵테일 발포정 세트를 만들어 지역 농가와 지자체와의 상생 발전을 이루겠다는 아이디어로 총 50여개 참여 업체 중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농가와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상생 발전 계획까지
NET는 공모전 창업 제품으로 잉여 농산물을 활용한 전국 팔도 칵테일 발포정 세트를 만들어 지역 농가와 지자체와의 상생 발전을 이루겠다는 아이디어로 총 50여개 참여 업체 중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모전 수상자 혜택으로 2023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홍보 부스 제공, MD강연, 상담 지원, 국민일보 온라인 기사 노출, 박람회 기간 홍보 기회 부여로 NET의 향후 사업 확대와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예성 대표(중앙대학교 4학년)는 “현재 안성의 특산물을 활용한 칵테일 발포정을 개발해 내년 출시할 예정이고, 이후 전국 팔도 특산물 칵테일 발포정으로 라인업을 확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장학재단 창업기숙사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입주하여, 주거·사무공간의 각종 기회비용을 아껴 사업에 추가 투자를 할 수 있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고, 창업자문 프로그램에서 벤처캐피탈리스트(VC) 자문 위원님의 멘토링으로 투자생태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은 “향후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의 성장을 위해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는 전국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소재하며,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창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와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입주생에게 전문 창업 자문위원을 매칭하여 매월 창업 자문을 제공하고, 입주생 청년 창업가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월 컴백’ 소유 태국 푸껫 찢었다, 위풍당당 비키니 자태 [DA★]
- 추성훈 녹화장서 노팬티 인증→초토화, BTS 정국과 친분도 과시 (사당귀)
- “아침에 비오면 하고파” 은행 청원경찰=강간 방화범 ‘충격’ (용감한 형사들2)[TV종합]
- 고부 동성애 ‘아씨 두리안’ 첫방…역시 임성한이네
- 이상민, 돌돌싱→돌아온 쥐젖…그의 미래는 (미우새)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임영웅, 올블랙 슈트로 완성한 비주얼 ‘또 심쿵!’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