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73주년' 수지새미래연구원, 25일 안보강연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지새미래연구원(원장·고석)이 6·25전쟁 73주년을 맞아 25일 용인시 수지구민을 대상으로 안보강연 및 유머치유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수지새미래연구원(수지구 풍덕천로 122)에서 열리는 강연회에서는 오후 4시부터 전 육군사관학교장 김충배 예비역 육군중장이 '한반도 안보위협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수지새미래연구원(원장·고석)이 6·25전쟁 73주년을 맞아 25일 용인시 수지구민을 대상으로 안보강연 및 유머치유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수지새미래연구원(수지구 풍덕천로 122)에서 열리는 강연회에서는 오후 4시부터 전 육군사관학교장 김충배 예비역 육군중장이 '한반도 안보위협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그는 최근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발사 도발과 우크라이나 전쟁 등 심각한 국내·외 정세 속에서 이에 대응할 국가의 안보전략과 국민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김충배 예비역 육군중장은 1969년 육사 26기로 임관, 백마부대 소대장으로 베트남전에 참전했으며 수도기계화사단 연대장, 52사단장, 6군단장, 국방정보본부장 등 군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육사 교장 시절에는 생도들에게 '우리 대한민국의 장래를 짊어질 개혁과 신진의 주체들이여'라는 편지를 통해 "그대들은 조국을 위하여 얼마만큼 땀과 눈물을 흘렸는가? 지금 여러분들이 누리는 풍요로움 뒤에는 지난날 조국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선대드의 피와 땀이 있었다는 것을 결코 잊어어는 안된다"고 역설해 심금을 울린 바 있다.
또 개그맨 심현섭씨가 나서 '유머 치유와 유쾌한 일상'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아랫집서 불났다" 신고 알고보니…도 넘은 층간소음 보복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