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곡란·수리중 부설 주차장, 시민에 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군포시 산본동의 곡란과 수리중학교 부설 주차장이 인근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군포시는 해당 학교의 주차 관제시스템과 CCTV 등 개방에 따른 시설을 개선한 후 시행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앞서 군포시는 지난 22일 해당 학교 등과 부설 주차시설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군포시는 도심의 부족한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공공시설은 물론 민간 건물 등을 대상으로, '부설주차장 개방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현재 총 174면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 산본동의 곡란과 수리중학교 부설 주차장이 인근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군포시는 해당 학교의 주차 관제시스템과 CCTV 등 개방에 따른 시설을 개선한 후 시행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앞서 군포시는 지난 22일 해당 학교 등과 부설 주차시설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개방 주차 공간은 총 50면으로, 개방 시간은 학생수업에 지장이 없는 평일(오후 6시~다음날 오전 7시 40분), 토·일요일(금요일 오후 6시~월요일 오전 7시 40분), 공휴일(전일 오후 6시~공휴일 다음날 오전 7시 40분) 등이다.
군포시는 사전 접수·등록제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학교 주차장을 개방함으로써 도심 주차난 해소와 공유 주차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차장 개방은 지역사회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인식개선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학교 측의 배려와 교육지원청의 설득이 주효했다"라며 "성숙한 시민의식이 효율적인 운영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한편 군포시는 도심의 부족한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공공시설은 물론 민간 건물 등을 대상으로, ‘부설주차장 개방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현재 총 174면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아랫집서 불났다" 신고 알고보니…도 넘은 층간소음 보복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