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공공 조달·판로개척 실무교육 29일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경남지방조달청과 함께 오는 29일 오후 2시 경남중기청 대강당에서 '공공 조달 및 판로개척 맞춤형 실무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공공 조달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지역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실무지식 배양과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경남지방조달청과 함께 오는 29일 오후 2시 경남중기청 대강당에서 '공공 조달 및 판로개척 맞춤형 실무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조달청 통계에 따르면 매년 공공조달시장은 확대되어 지난해 경우 전체 규모가 196조 원에 이르며, 그 중 63.7%인 125조 원이 중소기업 참여 실적이다.
그러나 중소기업은 공공조달 실무에 밝은 인력 및 정보 부족으로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공공 조달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지역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실무지식 배양과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특히, 중소기업 입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지식과 노하우 등을 소개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블로거 등으로 활동하는 '조달파워'를 강사로 초청해 나라장터 활용법 교육, 공공조달 시장 진출 전략 등을 소개한다.
교육은 별도 참가신청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최열수 경남중기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역량있는 지역 중소기업이 공공조달시장에 활발히 진출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