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강원나물밥 즐길 수 있드래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지역 고속도로 휴게소 18곳에서 오는 26일부터 강원나물밥을 판매한다.
24일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에 따르면 휴게소 이용고객에게 더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강원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등과 강원나물밥 휴게소 판매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 강원지역 고속도로 휴게소 18곳에서 오는 26일부터 강원나물밥을 판매한다.
24일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에 따르면 휴게소 이용고객에게 더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강원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등과 강원나물밥 휴게소 판매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강원본부 관할 18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강원도에서 생산된 나물로 만든 강원나물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강원나물밥은 식이섬유, 황산화 활동이 뛰어난 곤드레, 참취, 곰취, 어수리 등 4가지 나물과 오대산 쌀로 만든 메뉴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나물밥은 재료가 모두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생산된 나물, 쌀 등으로 만들어져 지역농가와 지역 기업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관계자는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강원나물밥은 지역적 특색과 전통적인 맛을 살린 건강한 음식으로 관광객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의 매력을 알리고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당신을 믿어 의심치않아"...주가조작 무혐의 임창정 근황 공개한 서하얀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