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24·25일[TV 하이라이트]

기자 2023. 6. 23. 2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싸’ 기안84와 ‘아싸’ 덱스 여행궁합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MBC 일 오후 9시10분) = 웹툰 작가 기안84와 방송인 덱스가 인도의 결혼식장을 찾았다. 두 사람은 처음 접하는 인도 결혼식 문화에 밥은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해한다. 곧 하객 모두 춤추고 노래하는 파격적인 분위기가 이어진다. 덱스는 ‘내가 여길 왜 왔지’라며 후회한다. 하객들 뒤로 물러난 덱스와 달리 기안은 흥에 취해 땀을 흘려가며 춤을 춘다. 졸지에 슈퍼스타로 등극한 기안을 보고 어느 하객은 좀 쉬라며 물까지 전달해준다. 인도를 뒤집어놓은 ‘인싸’ 기안과 인도에 뒤집히는 ‘아싸’ 덱스의 여행 궁합은 어떻게 그려질까.

강다니엘의 일상 ‘찐살림꾼’이네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KBS2 토 오후 9시25분) = ‘국민 아이돌’에서 ‘국민 살림돌’로 돌아온 가수 강다니엘의 하루를 소개한다. 강다니엘은 8개월간 해외 20여개 도시에서 순회공연을 하고 돌아왔다. 한국으로 오자마자 짐을 싸들고 어디론가 향한다. 도착한 곳은 가수 지코의 곡 ‘새삥’ 안무가 바타의 집이다. 바타는 최근 십자인대 파열로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강다니엘은 바타를 위해 집안일에 나선다. 손수 재료를 손질하며 요리도 하고, 공구를 이용해 커튼도 설치한다. 집안일에 한창인 ‘프로 살림꾼’ 강다니엘의 색다른 일상을 살펴본다.

‘100원 택시’가 신의 선물이 된 이유

■다큐 온(KBS1 토 오후 10시25분) = ‘100원 택시’는 신의 선물이라는 할머니가 있다. 충남 서천군 판교면 어느 산골 마을은 어르신들을 위해 장날마다 100원 택시를 운행한다. ‘귀농정착시설지원금’이 7년차 귀농에 큰 힘이 되었다는 농부도 있다. 전북 남원시는 지역 부활을 도모해 귀농한 주민들에게 지방소멸기금을 투자했다. 저출생과 노령화로 지방은 급격한 인구감소 위기를 맞았다. 과연 지방을 부활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지역 주민을 위한 예산’이라는 주제로 재정 상황을 살펴보고, 지방재정 확보와 분권의 해답을 찾아본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