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관광산업 대박 나는 방법을 알려주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관광산업이 발전하기 위해 AI·VR·AR 기술과 체험을 결합한 사업을 전략적으로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 의원은 인천의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맞춤형 관광 정보 제공,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의 적극적 활용, 대형 아쿠아리움 구축, 체험형 테마파크와 콘텐츠 개발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형 아쿠아리움, 체험형 테마파크, 콘텐츠 개발 등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 관광산업이 발전하기 위해 AI·VR·AR 기술과 체험을 결합한 사업을 전략적으로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용희(국·연수2) 의원이 23일 열린 ‘제288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인천의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전략을 강조하며 기술과 체험의 결합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인천의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맞춤형 관광 정보 제공,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의 적극적 활용, 대형 아쿠아리움 구축, 체험형 테마파크와 콘텐츠 개발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VR·AR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현실의 시·공간적 제약을 넘어서는 새로운 관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기술을 통해 인천의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현장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여행 욕구를 자극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일본의 ‘오사카 밥’과 ‘도쿄 핸드 가이드’ 등의 앱을 AI 활용의 성공적 사례로 들며 “인천의 경우 여행 정보 앱인 ‘인천이(e)지’가 7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출시된 지 3년이 지났음에도 가입자 수가 인천시민의 1%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여수의 ‘아쿠아플라넷’, 부산의 ‘씨 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 미국의 ‘조지아 아쿠아리움’, 싱가포르의 ‘씨 아쿠아리’ 등을 우수사례로 들고 대형 아쿠아리움 구축 필요성을 피력했다.
김 의원은 “인천은 바다와 연결된 대표적인 해양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대형 아쿠아리움이 없다. 아쿠아리움이 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기에 인천시가 해양도시로서의 장점과 풍부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대형 아쿠아리움을 설계하고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체험형 테마파크와 콘텐츠 개발이 인천 관광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밖에도 김 의원은 부산의 센텀시티·해운대·감천마을, 여수의 낭만포차 등과 같이 특색 있는 지역을 예로 들며 로컬 중심의 테마관광 개발과 함께 인천 참치, 개항장 맥주, 중구 닭강정, 옹진군 대표 해산물(홍어, 꽃게, 무산 청정 김, 까나리액젓) 등의 특색을 살린 푸드 페스티벌 개최 등도 제안했다.
김용희 의원은 “인천이라는 곳은 많은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 그 활용 방법과 전략이 없어 관광업계에서 밀리고 있는게 사실이다. 인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경제적 성장은 물론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관광산업 정책들이 하루 빨리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 #인천시의회 #증강현실(AR) #인천관광 #인공지능(AI) #관광콘텐츠 #가상현실(VR) #아쿠아리움 #체험형테마파크 #도시브랜드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