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식] '제19회 수원시 여성상' 공모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는 오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제19회 수원시 여성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세부적으로 ▲양성평등 및 여성의 권익증진 부문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부문 ▲여성의 복지증진 및 봉사 부문 ▲지역사회발전 등 여성 경영인 부문 등 4개 부문에서 각 1명을 시상한다.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의 마을복지를 이끌어갈 '마을복지계획 수립단'이 출범했다.
마을복지계획 수립단은 마을복지 문제 발굴, 문제 해결을 위한 복지계획 수립과 실행 등 역할을 하는 주민 자생 조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수원시는 오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제19회 수원시 여성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세부적으로 ▲양성평등 및 여성의 권익증진 부문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부문 ▲여성의 복지증진 및 봉사 부문 ▲지역사회발전 등 여성 경영인 부문 등 4개 부문에서 각 1명을 시상한다.
후보자는 여성의 권익 신장, 지역사회 발전, 평등사회 공헌한 여성으로 각 구청 또는 각급 기관·단체에서 추천을 받아야 한다. 추천일 현재 수원시에 주소를 두고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시는 심의를 거쳐 각 부문별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9월 열리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장안구 송죽동 ‘마을복지계획 수립단’ 출범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의 마을복지를 이끌어갈 ‘마을복지계획 수립단’이 출범했다.
마을복지계획 수립단은 마을복지 문제 발굴, 문제 해결을 위한 복지계획 수립과 실행 등 역할을 하는 주민 자생 조직이다. 마을복지를 위한 모든 활동이 주민 주도로 이뤄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송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중심으로 동 주민 20명이 마을복지계획 수립단에 참여했다.
마을복지계획 수립단은 오는 9월까지 매달 한 차례 이상 회의와 교육으로 송죽동의 복지 현황을 파악하게 된다.
또 마을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발굴해 내년도 사업에 반영하고, 스스로 주체가 되어 사업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권선구, 가림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완료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오목천동 350-1번지 일원 274필지(25만7559㎡)에 대한 ‘가림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공부와 실제 이용현황이 맞지 않는 지적불부합지를 새롭게 측량해 바로 잡고, 도면에 등록된 도해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사업이다.
권선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법정 경계와 실제 경계가 맞지 않아 발생하던 이웃 간의 경계분쟁을 해소해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했다.
앞으로 변경된 토지 표시사항을 관할 등기소에 등기촉탁을 의뢰하고, 면적 증감이 있는 토지에 대해 조정금을 징수·지급하는 등 후속 절차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