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300억원 규모 투자협약 등 해외방문 성과

한송학 기자 2023. 6. 23.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사천시는 박동식 시장이 해외방문에서 300억원 규모 투자협약 등 굵직한 성과를 거두고 23일 귀국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지난 14일 행정과와 우주항공과 직원 등과 출국해 8박10일 간의 해외방문 일정을 소화했다.

우크라이나 코노토프 시장과의 온라인 회의, 폴란드 기업과의 컨퍼런스에서는 사천시의 항공우주기업 현황, 항공국가산업단지의 위치와 투자지원제도를 소개하며 시의 잠재력과 항공우주산업을 홍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천시가 이탈리아 대기업인 USCO ITR그룹과 3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천시 제공).

(사천=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 사천시는 박동식 시장이 해외방문에서 300억원 규모 투자협약 등 굵직한 성과를 거두고 23일 귀국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지난 14일 행정과와 우주항공과 직원 등과 출국해 8박10일 간의 해외방문 일정을 소화했다.

폴란드 제슈프시에서는 항공 관련 기업을 방문하고 항공산업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자매결연을 했다.

박 시장은 제슈프시가 추진하는 항공우주도시연합에 참여하기로 합의했다. 항공우주도시연합은 항공우주산업 네트워크 집중화와 다양한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해 제슈프시에서 영국 러쉬무어, 캐나다 미시소거, 대한민국 사천시 등에 제안한 것이다.

양 시는 항공우주산업 포럼 및 수출상담회 개최, 미술작품 교류전, 전통문화 공연팀 초청,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대회 사천시 참가 지원, 청소년 스포츠팀 친선교류 경기 개최, 관광 팸투어 및 대학생 배낭여행 등을 교류하기로 했다.

우크라이나 코노토프 시장과의 온라인 회의, 폴란드 기업과의 컨퍼런스에서는 사천시의 항공우주기업 현황, 항공국가산업단지의 위치와 투자지원제도를 소개하며 시의 잠재력과 항공우주산업을 홍보했다.

19~21일 2023 파리에어쇼를 참관한 박 시장은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함께 프랑스국립우주연구센터(CNES) 필립 밥티스트 의장을 만나 CNES 우주경제비전을 청취하고 우주산업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만나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및 우주항공복합도시 전담 추진단 조기 설치도 적극적으로 건의했다.

지역의 복합재 전문기업 송월테크놀로지(주)와 미국 벨 텍스트론 간 회전익 기체 복합재 구조물 및 메탈본딩 구조물 납품 MOU, 경남테크노파크와 네덜란드 플라잉카 개발업체 PAL-V 간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식에 참석해 시의 우수한 항공우주산업 인프라를 소개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탈리아 대기업인 USCO ITR그룹의 ㈜ITR인더스트리즈, ㈜ITR포징(단조)과 중장비 기계부품 생산공장 신·증설을 위한 3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도 체결했다.

ITR인터스트리즈는 축동구호농공단지 2만6246㎡ 부지에 2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으며 ITR포징은 기존 공장 인근 1만6760㎡ 부지에 100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증설하기로 했다. 고용인원은 총 50명이다.

ITR인터스트리즈는 불도저 트랙 링크(궤도형 바퀴)를 제조하는 외투기업, ITR포징은 금속단조제품 생산기업이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해외순방이 우주항공청 홍보뿐만 아니라 미래 우주항공산업 중심도시로의 도약에 발전적인 성과를 거둔 것"이라며 "지역의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