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등굣길 함께 만들어요”고양 능곡초, 교통안전 캠페인 [꿈꾸는 경기교육]
권순명 기자 2023. 6. 22. 19:34
고양 능곡초등학교(교장 임춘실)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학교 앞 찾아가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능곡초 학생자치회와 학부모회, 고양경찰서, 고양시 녹색어머니회 연합회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현수막과 교통안전 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홍보 학용품을 나눠주기도 했다. 또 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횡단보도 건너기 보행 3원칙 지키기와 학교 앞 주정차 금지,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 교통안전 실천수칙 등도 홍보했다.
행사에 참여한 능곡초 6학년 학생은 “친구들이 무단횡단을 하지 않고 교통질서를 잘 지켰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춘실 교장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생활화를 위한 실천 태도를 갖게 하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능곡공동체가 주체가 돼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순명 기자 123k@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삼성전자 “새로운 반도체 역사, 기흥에서 재도약 다짐”
- 경찰, '음주운전' 문다혜 이번주 검찰 송치 "법리검토 마무리"
- 임현수 용인특례시의원, 각 구별 읍·면·동체육협의회 운영 토대 마련
- 재무통 아닌 ‘주택통’ 대표이사 앉힌 현대건설·DL이앤씨…왜? [한양경제]
- 양주시, 민간기업 투자유치 위한 광폭행보…28일 섬유지원센터 설명회
-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 중학교 설립 부지 카드뮴 오염 ‘안전’ 판정
- 포천시, 일동 사직 온천원보호구역·선단 온천공보호구역 지정 최종 해제
- 안산시 “4호선 지하화로 신·구도심 연결… 2조9천억원 생산효과 기대”
- 양평군, 경기도 만족도 1위 여름 여행지 선정…볼거리 풍부
- 통화 다툼 끝에... 집으로 친구 불러 폭행한 50대 남성, 징역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