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독도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김정오 기자 2023. 6. 22. 18:52
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문기흡)과 독도재단(사무총장 유수호)은 22일 청소년 육성사업의 공동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으로 이천시 청소년들이 독도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육성사업 교육(독도 바로알기)을 통해 대한민국의 영토인 울릉도와 독도에 대한 기본개념을 습득하고 독도에 대한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기흡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독도재단의 교육지원을 시작해 내년도에는 이천에 거주하는 다문화·취약계층 가정까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독도재단에 검토요청을 했다”고 밝혔다.
유수호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리게 돼 매우 기쁘다”며 “또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간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지속성 있는 청소년 육성사업들이 기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오 기자 jokim080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재무통 아닌 ‘주택통’ 대표이사 앉힌 현대건설·DL이앤씨…왜? [한양경제]
- 임현수 용인특례시의원, 각 구별 읍·면·동체육협의회 운영 토대 마련
- 양주시, 민간기업 투자유치 위한 광폭행보…28일 섬유지원센터 설명회
-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 중학교 설립 부지 카드뮴 오염 ‘안전’ 판정
- 포천시, 일동 사직 온천원보호구역·선단 온천공보호구역 지정 최종 해제
- 안산시 “4호선 지하화로 신·구도심 연결… 2조9천억원 생산효과 기대”
- 양평군, 경기도 만족도 1위 여름 여행지 선정…볼거리 풍부
- 통화 다툼 끝에... 집으로 친구 불러 폭행한 50대 남성, 징역 1년
- 이천시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14건 입법설명회 개최
- 부천시의회, 지방교부세 감소↓ 市 재정 ‘빨간불’